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7년05월 10일 11시 발표


- 오늘 (수)
전국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빗방울.

- 내일 (목)
(새벽~아침) 충청, 전라도, 경상서부내륙 비.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오늘, 비가 한차례 내리면서 상쾌한 공기로 하루를 출발하고 있습니다. 달콤한 봄비에 건조함과 미세먼지가 어느 정도 해소된 상태인데요. 다만, 아직 먹구름이 완전히 가시지는 않아서 하늘빛이 흐리고, 낮까지는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 있겠습니다.

오늘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종일 흐린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2도로 어제보다 낮겠지만,
춘천,대전 22도까지 오르겠고, 전주 20도, 광주 21도, 대구 22도로 남부지방은 어제기온을 웃돌겠습니다.

내일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청도와 남부 곳곳에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아침에 서울 13도, 전주 15도, 한낮에는 서울 26도, 대전 27도, 대구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는데요. 안개 끼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서울을 비롯한 중서부지역에 비소식 있습니다.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을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