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정보 2017년 10월 04일 수요일 11시 발표


민족의 대명절 추석입니다. 이른 아침 성묫길에 오르신 분들은 제법 쌀쌀한 추석을 맞이했을 것 같은데요. 낮 동안에도 서울 23도에 머물면서 종일 선선하겠습니다. 여기에 바람까지 부니까요. 나가실 때 옷차림 든든히 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전국에 구름이 다소 많은 모습인데요. 강원영동과 제주도는 낮까지 5mm내외의 비가 지나겠습니다. 또, 밤부터는 안개가 끼는 곳도 있으니까요. 안전 운전 하셔야겠습니다.

한편 전국 어디서나 보름달을 보기는 어렵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중부지방과 전북에서만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보실 수 있겠는데요. 달이 뜨는 시각은 서울 17:34분, 강릉 17:27분으로 5시 30분 전후가 되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과 대전 23도, 강릉 17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 24도, 부산 22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는 제주도에, 호남과 경남서부는 밤부터 비가 내리겠는데요. 아침기온 서울 14도로 쌀쌀하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22도, 전주 21도가 예상됩니다.

당분간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는데요.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동해남부먼바다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고,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을 주의해주셔야겠습니다.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는데요.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전국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