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농촌진흥청, 저장성 및 항암·항바이러스에 좋은 ‘느티만가닥버섯’ 소개

농촌진흥청, 저장성 및 항암·항바이러스에 좋은 ‘느티만가닥버섯’ 소개
▲ 느티만가닥버섯 갈색(왼쪽)과 흰색(오른쪽)

농촌진흥청은 느타리(애느타리), 팽이와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아직 소비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느티만가닥버섯’의 장점을 소개하고 소비 활성화에 나섰다.

느티만가닥버섯은 만가닥버섯 과에 속하는 식용버섯으로 갈색과 흰색(백색)이 있으며, 다양하게 불리지만 정확히는 ‘느티만가닥버섯’으로 불러야 한다.

일반적으로 버섯 재배 기간은 60일 정도지만 느티만가닥버섯은 100일가량이어서 ‘백일송이’라고도 부른다.

만가닥버섯은 ‘느티만가닥버섯’ 외에도 이름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버섯인 ‘땅지만가닥버섯’, ‘잿빛만가닥버섯’, ‘연기색만가닥버섯’ 등 여러 종류로 나뉜다.

느티만가닥버섯 중 갓 부위는 식감이 오독오독하고, 줄기는 쫄깃쫄깃하다. 또한, 다른 버섯보다 육질이 치밀하고 단단해 으깨질 걱정 없이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가끔 버섯에서 쓴맛이 느껴질 때는 한 번 삶은 뒤 볶거나, 다른 버섯보다 오래 볶아주면 된다.

저장성도 뛰어나 냉장실에서는 한 달가량 보관할 수 있다. 2017년 기준, 유럽과 캐나다, 미국 등에 307만 달러, 959톤을 수출했다.

국내에서도 대량 생산 체계가 구축돼 전통시장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해 자체 개발한 느티만가닥버섯 ‘해미’ 품종의 유전체 정보를 해독해 항암 활성과 항바이러스 관련 유전정보를 밝혔다.

* 느티만가닥버섯에서는 힙시지프레놀(hypsiziprenol)류의 테르펜 화합물 생합성에 관여하는 유전자와 항바이러스 활성을 지닌 단백질(hypsin)의 생합성 유전자가 확인됐음.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버섯과 공원식 과장은 "느티만가닥버섯은 국내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본에서는 느타리를 대체한 버섯으로 인기가 많다."라고 전했다.

또,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버섯뿐 아니라, 인지도 낮은 버섯의 장점을 꾸준히 알려 버섯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말했다.


▣ 느티만가닥버섯 요리

<느티만가닥버섯 샐러드>

* 재료: 느티만가닥버섯 60g, 파프리카 1/2개, 양상추 40g, 깻잎 10g, 방울토마토 2개, 베이컨 1쪽, 소금 2g
 <발사믹소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23ml, 발사믹식초 23ml, 소금 1g, 후추 0.5g

* 만드는 법
1. 느티만가닥버섯은 다듬어 씻은 후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 다음 찬물에 헹군다.
2. 베이컨은 오븐에 굽거나 달군 팬에 바삭하게 구운 뒤 잘게 다진다.
3. 양상추는 먹기 좋게 뜯어 씻고,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깻잎도 씻어서 잘라둔다.
4. <소스> 적당한 용기에 올리브유와 발사믹식초, 소금, 후추를 섞는다.
5. 재료를 섞어 접시에 담고 발사믹소스를 곁들인다.

<느티만가닥버섯 치즈비빔밥>

* 재료: 밥 400g, 느티만가닥버섯 100g, 표고버섯 50g, 애호박 150g, 쇠고기 40g, 식용유 23ml, 소금 1g, 양념(간장 7.5ml, 설탕 1.5g, 파 7.5g, 마늘 4g, 깨소금 1.5g, 참기름 7.5ml, 후추 0.2g), 치즈양념장(양파 13g, 대파 8g, 마늘 13g, 생강 1g, 식용유 4ml, 참기름 3ml, 고추장 11.5g, 국간장 6.5ml, 청주 8ml, 쇠고기육수 120ml, 물엿 20g, 소금 1.5g, 후추 0.3g, 설탕 0.3g, 매실효소 8ml, 고춧가루 8g, 파마산치즈가루 10g)

* 만드는 법
1. 느티만가닥버섯을 다듬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다. 찬물에 헹군 뒤 나무젓가락 굵기로 찢는다. 표고버섯은 끓는 물에 데쳐 물기를 짜 채 썬다. 쇠고기도 채 썰어 둔다.
2. 호박은 돌려 깎아 채 썬 뒤 소금에 절였다가 씻어내 물기를 짠다.
3. <양념> 대파와 마늘은 다지고 나머지 분량의 재료를 넣어 섞는다.
4. 버섯과 쇠고기에 4를 나눠 넣고 재운다.
5. <치즈양념장> 양파, 대파, 마늘은 다지고, 생강은 곱게 다져 식용유를 두른 팬에 볶는다. 고추장은 참기름을 두른 팬에 볶고 육수와 나머지 재료를 넣어 160g이 되도록 졸인다.
6.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호박, 버섯, 쇠고기 순으로 각각 볶는다.
7. 밥을 담고 버섯, 호박, 쇠고기를 조화롭게 올린 다음 양념장을 곁들인다.


출처: 농촌진흥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