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설시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가정에서는>

겨울철에는 TV, 라디오 등 청취하여 기상상황을 수시로 파악합니다.

노약자와 어린이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고, 부득이 외출 시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신발을 신습니다.

내 집, 내 점포 앞에 쌓인 눈을 치워 미끄럼 사고를 예방합니다.∘ 산간고립 우려 예상지역은 비상용품, 비상연락망을 미리 정비합니다.

<차량운전자는>

대설 시 차량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등)을 이용합니다.

부득이 차량을 이용 시에는 안전 장구(체인, 모래주머니, 삽 등)을 휴대하고, 감속운행 및 안전거리 확보 등 안전 운전합니다.

차량운전 중 고립이 우려될 때는 인근의 가옥, 휴게소에 우선 대피하고, 고립된 경우 경찰이나 도로관리기관에 연락하고 도움을 구합니다.

<농촌에서는>
붕괴우려 비닐하우스, 축사 등 시설은 보조대 등을 사전에 설치합니다.

작물을 재배하지 않는 하우스는 비닐을 미리 걷어내고, 하우스의 보온덮개, 차광막은 눈 오기 전에 제거합니다.

지부에 쌓인 눈이 녹도록 난방기를 가동하고, 지붕 위의 눈은 수시로 치워 줍니다.

<해안가에서는>

대설과 함께 강풍·풍랑이 있을 때는 선박을 사전 대피, 결박합니다.

수산 증·양식시설은 어류가 동사하지 않도록 보온조치 합니다.

너울성 파도가 우려되는 해안가 갯바위, 방파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해안가 저지대와 도로에는 통행을 자제하고 주차를 하지 않습니다.


출처 : 국민안전처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