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지리산산청곶감축제, 1월11일(목)부터 4일간 개최

2024년 제17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가 1월 11일(목)~11월14일(일) 4일간 개최됩니다. 8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산청곶감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나보세요.


제17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 포스터


산청곶감, 8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지리산산청곶감은 지난 2016년부터 2023년까지 8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산청곶감의 원료감인 산청 고종시 역시 2016년부터 8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과일로 선정되었다. 이는 산청곶감의 맛과 품질이 전국 최고임을 인증한다.


산청곶감은 뛰어난 맛과 품질로 고종황제의 진상품으로 채택되었으며,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에게도 선물되기도 했다. 또한, 청와대 설 선물로도 선정되어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산청곶감 품평회, 산청곶감 요리경진대회, 곶감마을 맛집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곶감 경매 이벤트, 산청곶감열전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리산산청곶감 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경품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청곶감은 지리산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산청 고종시를 원료로 만든다.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물은 산청곶감의 맛과 품질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산청곶감은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좋지만,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좋다. 곶감 케이크, 곶감 튀김, 곶감 샐러드 등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해 산청곶감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다.


산청곶감축제 기간 동안에는 온라인에서도 산청곶감을 만나볼 수 있다. 지리산산청곶감 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산청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산청을 방문하기 좋은 기회이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산청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 지리산 자연경관: 산청은 지리산의 중심부에 위치한 도시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지리산국립공원, 산청 금서면, 산청 생태공원 등 다양한 자연 명소를 둘러보며 지리산의 빼어난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 역사와 문화: 산청은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도시이다. 가야시대의 유적지인 대성동고분군, 조선시대의 정자인 옥화정, 산청향교 등 다양한 역사와 문화 유적지를 방문하며 산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 먹거리: 산청은 다양한 먹거리가 풍부한 도시이다. 산청곶감, 산청 한우, 산청 딸기 등 다양한 특산물을 맛볼 수 있으며, 산청의 전통 음식인 산청 재첩국밥, 산청 닭백숙 등도 인기가 좋다.


2024년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1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8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산청곶감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나보며, 산청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함께 경험해보시기 바란다.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