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 식생활 캠페인,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비만 예방을 위해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라는 주제로 건강 식생활 캠페인이 진행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한 비만율을 낮추기 위해 저염·저당·저지방 식단을 인증하는 사진과 조리법 공유 등 다양한 참여 방법이 제공됩니다. 또한, 비만 관련 현황과 통계자료로 국내 비만 실태를 알아볼 수 있으며,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한 지역 주민의 건강한 식생활 참여도 이뤄집니다.


2024년 비만 예방 홍보 포스터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 식생활 캠페인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 식생활 캠페인에 대한 내용을 계속해서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캠페인 개요

비만 예방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비만 예방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이 캠페인은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를 주제로 하며, 3월 4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기간 동안 저염, 저당, 저지방 식단을 인증하는 사진과 조리법을 공유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만 현황

비만 관련 현황을 살펴보면, 2019년에는 성인 비만율이 33.8%였으나 2022년에는 37.1%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초·중·고등학생 비만율도 2019년의 15.1%에서 2022년에는 18.7%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비만 증가 추세를 반전시키기 위해 각 지자체에서도 온·오프라인 합동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어지는 이 캠페인에는 총 222개 기관이 참여하며,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 식생활 메시지를 홍보하고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지자체별 관련 기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만 아동·청소년·성인 현황


자료집 발간

또한, 이번 비만 예방의 날을 맞춰 「한눈에 보는 신비영(신체활동·비만·영양) 통계자료집」도 발간됩니다. 이 자료집은 최근 5년간의 국내 비만 실태와 함께 신체활동과 식생활 현황을 제공하여 비만과 관련된 요인을 알아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만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을 대신하여 채소와 과일 섭취를 권장하는 동영상과 포스터도 공개됩니다. 이러한 통계자료집과 홍보물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공식 누리집에서 다운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목표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비만 예방을 위한 이번 캠페인과 통계자료집 발간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식생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비만 예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더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출처: 보건복지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