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행안부, 자전거 사랑 안전 손수제작물 공모전 및 우수단체 시상식 개최

행정안전부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올 한해자전거 안전과 활성화에 공로가 큰 우수단체, 정책추진 유공자,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자전거 이용활성화 우수단체로는 경기도 부천시와 사단법인 자전거 21이 대통령 표창을, 서울특별시 강동구와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으며, 전라북도 전주시 등 6개 기관·단체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부천시는 지자체간 협력을 통해 굴포천 자전거길 조성, 자전거 500리길 도장 여행(스탬프 투어), 방치자전거 재생사업 등을 모범적으로 추진한 공로가 높이 평가되었다.

사단법인 자전거21은 1993년 법인 창립이후 자전거교육, 자전거 관련 서적출판, 캠페인, 자전거 정책수립 참여 등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예를 안았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서울특별시 강동구와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를 비롯한 8개 기관·단체도 각각 쾌적한 자전거 이용 환경조성과 안전사고 등을 줄이기 위한 그간의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전거정책추진 유공자 시상은 자전거 이용활성화와 안전 유공자, 2017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국제 자전거 대회 유공자에게 주어졌으며 인천광역시 동구청 황현구 팀장 등 11명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자전거 사랑·안전 공모전 사진 부문은 남매의 자전거 여행을 담은 ‘자연속으로의 여행’을 출품한 조은희씨(대상 수상) 등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손수제작물(UCC)·카드뉴스 부문은 자전거 5대 안전수칙을 자작곡과 영상으로 잘 표현한 ‘안전하게 탑시다’를 출품한 김희성 씨(대상 수상) 등 12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대통령, 행정안전부장관 등 표창과 최고 2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졌으며, 방송인 김세환(자전거 홍보대사)씨가 시상에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뜻깊게 했다.

윤종인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자전거 인구가 크게 증가하는데 반해 안전한 이용문화 정착은 아직 미흡하다.”라면서 “앞으로 꾸준하게 어린이,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자전거 안전문화를 확산시켜 자전거 안전사고를 줄여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출처 : 행정안전부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