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 8기 참가자 모집

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 8기 참가자 모집
▲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


(사)DMZ국제다큐영화제가 청소년 다큐멘터리 콘텐츠 발굴과 저변 확대를 위해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 8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은 DMZ국제다큐영화제, 경기도교육청,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기획에서 실습까지 다큐멘터리 제작 전반을 경험하게 된다.

경기도 소재 8개 교육기관에서 개별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고등학생이나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 참가대상이며 총 80인 내외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기관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고양), 교하도서관(파주), 광명시청소년미디어센터(광명), 미디어경청남부제작센터(군포), 미디어경청북부제작센터(의정부), 고리울청소년문화의집 꾸마(부천), 부천시민미디어센터(부천),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분당) 등 8개다. 각 기관별로 선발인원과 모집일자가 다르므로 자세한 정보는 각 기관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5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며 해당기간 동안 다큐멘터리 한 편을 완성하고, 80% 이상의 교육일정을 소화한 참가자에 한해 수료증이 수여된다. 영상제작에 필요한 장비 일체는 각 교육기관에서 제공한다.

2011년부터 시작된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은 지난해 7기까지 총 28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231편의 다큐멘터리 작품을 완성했다. 수료작은 DMZ국제다큐영화제 개최 기간 중 특별 상영되며 DVD로 제작·배포돼 유관기관에서 감상 할 수도 있다.

한편,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DMZ국제다큐영화제는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출처 :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