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18년 3월 3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

2018년 3월 3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


한국감정원이 2018년 3월 3주(3.19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1% 상승, 전세가격은 0.09% 하락하였다.

1.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

[전국 : 0.01%] 봄 이사철에도 불구하고 서울은 재건축 시장 위축과 더불어 일반아파트도 단기급등 부담, 금리상승, 인근 신도시 공급 등의 영향으로 노원구는 ’17년 9월 넷째 주 이후 24주 만에 하락 전환되고 양천구는 2주 연속 하락하는 등 진정세 이어가고, 경기는 교통여건 개선 기대감 높은 지역 중심으로 상승, 지방은 공급 물량과 개발호재 유무에 따라 차별화된 양상 보이며 전국적으로는 소폭 상승하였다.

시도별로는 세종(0.18%), 서울(0.11%), 제주(0.07%) 등은 상승하였고, 전북(0.00%)은 보합, 경남(-0.18%), 충남(-0.13%) 등은 하락하였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지난주 대비 상승 지역(75→70개) 및 보합 지역(22→21개)은 감소, 하락 지역(79→85개)은 증가하였다.

[수도권 : 0.07%] 서울은 0.11%, 경기는 0.05%, 인천은 0.02% 상승하였다.

[지방 : -0.06%] 세종은 행복도시 내 저평가되거나 입지여건 양호한 지역을 중심으로 상승하고, 제주는 혼조세 보이고 있으나 인구 지속 유입, 중국인 관광 재개 등 상승요인으로 제주시를 중심으로 상승폭 소폭 확대되었으며, 강원은 분양실적이 저조한 동해와 신규공급(입주) 지속되는 삼척·속초를 중심으로 하락 전환되었다.

[서울 : 0.11%] 8.2대책 등에 따른 주택·금융정책들의 순차적 시행과 보유세 개편, 금리상승 등으로 인한 자금조달 및 보유 비용 증가 가능성 등 불확실성으로 진정세 이어가며 지난주 상승폭 유지하였다.

[강북지역 : 0.10%] 은평구는 수색6구역 막바지 이주수요 및 봄이사철 수요로, 종로·중구는 직주근접 수요로 상승하였으나, 용산·광진구 등은 상승폭 축소되고, 노원구는 재건축 단지 중심으로 하락 전환되었다.

[강남지역 : 0.12%] 재건축단지는 일부 하락세, 일반단지는 상승세 주춤한 상황이나, 강남·강동구는 교통 호재(수서역세권 개발 및 지하철 5·8호선 연장) 등으로 상승하고, 동작구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조성 호재 등으로 역세권과 한강변 단지 위주로 상승하였다.

2. 주간 아파트 전세가격 동향

[전국 : -0.09%] 전국적으로 풍부한 신규 입주물량 영향으로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는 가운데, 양호한 입지여건으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나 정비사업 이주수요가 있는 지역 등은 국지적으로 상승하였으나, 지역경기 침체로 수요 감소하거나 전세공급이 풍부한 지역은 하락하고, 서울의 경우 재건축 이주시기 조정, 인근 택지지구 신규 공급 증가 등으로 인한 수요 분산으로 5주 연속 하락하였다.

시도별로는 광주(0.06%), 전남(0.02%) 등은 상승하였고, 제주(-0.29%), 경남(-0.22%), 울산(-0.18%), 경북(-0.12%) 등은 하락하였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지난주 대비 상승 지역(29→30개) 및 보합지역(41→44개)은 증가, 하락 지역(106→102개)은 감소하였다.

[수도권 : -0.10%] 서울은 0.10%, 경기는 0.11%, 인천은 0.07% 하락하였다.

[지방 : -0.07%] 광주는 정비사업 이주수요가 있거나 역세권 등 접근성이 양호한 지역을 중심으로 상승하였으나, 전북은 지역 기반산업 침체에 따른 수요 감소 등으로 하락하고, 신규 입주물량이 집중된 부산·세종·충남 등은 적정수요 대비 풍부한 전세공급으로 하락하였다.

[서울 : -0.10%] 강북지역은 구별 혼조세로 보합세 유지하였으나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5주 연속 하락하며 하락폭이 소폭 확대되었다.

[강북지역 : 0.00%] 종로구는 직주근접 수요로, 성북구는 정비사업 이주수요 등으로 상승하였으나, 재개발 아파트 신규 입주로 매물 증가한 성동구와 매매전환수요 등으로 전세수요 감소한 용산구는 하락하였다.

[강남지역 : -0.19%] 동작구는 매매전환수요 등으로 하락하고, 서초·송파구 등은 인근 신도시 신규공급 증가와 서울시의 재건축 이주시기 조정 등으로 수요가 시기적·지역적으로 분산되며 전체적으로는 6주 연속 하락하였다.

주간아파트가격동향에 대한 세부자료는 한국감정원 부동산통계정보시스템 R-ONE( www.r-one.co.kr ) 또는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쉬운설치방법 : “구글 Play스토어” 또는 “Apple 앱스토어” 에서 “한국감정원” 검색 후 설치


출처 : 한국감정원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