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터치Q/19시] 3월 26일(화) 출근길 중부 비 조금, 짙은 안개



날씨터치Q입니다.
오늘은 바람 탓에 낮에도 조금 쌀쌀한 느낌이 감돌았습니다.
내일은 추위걱정 전혀 없습니다.
종일 포근하겠고요.
아침시간대에 서해안과 내륙 안개와 서울을 비롯한 중부로 비가 조금 지나는데요.
이슬비처럼 부슬부슬 내리기 때문에 양은 적겠습니다.
하지만 출근시간대이기 때문에 작은 우산하나 휴대하셔도 괜찮겠습니다.
낮부터는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내일 아침은 안개 짙겠습니다.
보시는 자료는 구름을 바탕으로 구성된 안개예상도입니다.
북쪽은 기압골로 인해 구름이 만들어져 시정이 짧은 모습이고요.
따뜻한 남서류가 상대적으로 차가운 서해상을 지나면서 만들어진 바다안개인 이류무로 인해 서해안은 시정이 200m미만의 짙은 안개가 예상됩니다.
그 밖의 내륙은 밤사이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만들어진 복사무로 인한 안개입니다.
출근길 안전운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내일 아침에는 강수예보도 있습니다.
북쪽에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으로 비가 지나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기압골의 아주 약해서 양은 적겠고요.
낮부터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차차 맑아지겠고,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오면서 더 포근해지겠습니다.

비의 양은 5mm미만으로 매우 적습니다.
하지만 강수시간대가 새벽3부터 오전9시까지라 출근시간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지역인데요.
운전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동쪽 지역은 여전히 대기가 건조합니다.
동해안과 일부 경상내륙, 전남동부지역은 건조 특보가 내려져 있고요.
특히 강원영동은 내일 새벽까지 바람도 강해, 작은 불이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각별한 불조심이 필요하겠고요.
그 밖의 내륙에도 특보는 발표되진 않았지만, 차츰 건조해지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아침과 낮 기온 모두 평년 이맘때보다 3~8도가량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6도 예상되고요.
대부분 지역 영상권으로 출발합니다.
낮 기온은 서울 17도를 비롯해 15도 안팎으로 오늘과는 공기가 사뭇 달라집니다.
이에 따라 낮과 밤 기온 차는 크게는 18도까지 아주 크게 벌어집니다.
건강 잃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까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최고 3.0m로 높게 일겠습니다.
서해상은 안개도 짙은데요.
뱃길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씨터치Q 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