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터치Q/19시] 3월31일(일) 구름많음, 찬바람 쌀쌀



날씨터치Q입니다.

오늘 쌀쌀했죠 눈,비도 내리면서 야외활동 즐기기엔 궂은 날씨였습니다.

일요일인 내일은 강원도, 경북북부에 또 강수가 예상되고 찬바람이 강해지면서 오늘보다 더 쌀쌀하겠습니다.

오늘 북서쪽 상공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비구름이 강하게 발달해 남동진 하고 있습니다.
중부와 일부 내륙에 오늘 밤까지 5mm 가량의 강수가 이어지겠습니다.
발달한 대류운에 의해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고 대기 불안정이 심해지면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강원도와 충청내륙, 일부 남부내륙에는 새벽까지 이어지겠는데요.
강원산지에는 최고 7cm 가량의 눈이 많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미끄럼 사고 없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일요일인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대기도 불안정하겠는데요.
지상 5km 상공의 일기도를 보시면 우리나라에 영하30도에 달하는 찬 공기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 상층의 강한 한기가 유입되면서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일부지역에 강수가 예상되는데요.
오후에 강원영서와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5mm 미만으로 양은 많지 않겠습니다.
강원 산지에는 1cm 내외의 적설이 예상됩니다.
북서쪽 찬공기의 영향으로 내일도 쌀쌀하겠습니다.
아침에는 바람이 강해 체감온도가 영하권으로 내려가는 곳이 있겠고 낮에도 포근하진 않겠는데요 평년보다 2~7도가량 낮겠습니다.
서울은 9도선에 그치겠고 대부분 영상 10도선에 머물겠습니다.
특보현황 보시면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서해상과 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강풍특보와 풍랑특보가 발효중입니다.
내륙에도 최대풍속 13m까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도 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 잘 해주시고요.
인천과 김포 등 공항에도 강풍경보가 발효중인데요.
항공기 운항정보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풍랑주의보다 발효 중인 서해전해상에는 내일도 물결이 5m까지 매우 높게 이는 곳이 있겠고 그 밖에 먼 바다에도 바람이 강하겠습니다.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물결이 높겠습니다.
방파제나 해안도로로 바닷물이 넘칠 수 있겠는데요.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날씨터치Q 였습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