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역 특화 관광 축제 ‘2019 동인천 낭만시장’ 11월16일 개최

지역 특화 관광 축제 ‘2019 동인천 낭만시장’ 11월16일 개최
▲ 2019 동인천 낭만시장 홈페이지[www.romancemarket.co.kr]

보통 인천하면 떠오르는 장소를 물어보면 인천국제공항, 바다, 부두, 월미도, 차이나타운, 공단 그리고 최근 들어선 송도국제도시를 꼽는다.

인천에서 태어나서 자라온 중년의 인천사람에게 물어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장소가 있다. 바로 '동인천'이다.

1883년 인천의 개항과 1899년 경인철도가 인천-서울을 잇게 되면서 축현역(지금의 동인천역) 일대는 수문통시장, 배다리 시장, 청과물 시장을 중심으로 인천 최대의 경제 중심지가 된다.

사람이 모이고 물건이 거래되고 서울로 교역품이 오가는 국내 최대 시장이 형성되었다.

이 시장은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피란민, 실향민과 다시 터전을 일구려는 사람들이 모여 시장의 명맥을 꾸준히 이어오며 미 군수품을 거래하는 일명 '양키시장(송현자유시장)', 결혼을 앞둔 인천사람이면 혼수를 위해 꼭 들러야 했던 한복, 침구류 전문시장(중앙시장)을 가느라 그야말로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이러한 시장에 힘입어 동인천 일대는 한때 인천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모여 사는 행정구역이 된다.

실제로 인천시 인구가 50만명 일 때 동구에 약 20만명이 살았고 현재도 인천시민의 약 44만명이 인천 동구에 본적을 두고 있다고 한다.

1970년대에 들어서는 동인천을 중심으로 영화관이 20여개나 운영되어 중•고등학생 등 젊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고 데이트를 하고, 멋을 찾아 최신 트렌드의 옷을 사거나 교복을 수선하기 위하여 지금의 양키시장, 중앙시장으로 몰려들었다.

하지만 1990년대 후반부터 도시개발과 교통의 발달, 시청의 이전 등으로 이 일대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쇠퇴기를 맞게 된다.

2019년 2회째 개최하는 동인천 낭만시장은 인천 최대 명물이었던 동인천의 그 시장들을 떠올리며 이 공간을 지켜온 시장 상인들과 인천시민들의 가슴에 다시 한 번 그 시절 뜨거웠던 영광의 순간을 되돌려 주고 싶다.

떠나간 이와 남은 이들이 함께 모여 제일 잘 나갔던 그 때를 떠올리며 지금의 가족, 친구, 어린 손자, 손녀들에게 우리들의 낭만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개최지역 : 인천시 동구
개최기간 : 2019.11.16~2019.11.17
홈페이지 : http://www.romancemarket.co.kr
축제장소 : 동인천역 북광장 일원
요금 : 무료
소요시간 : 기간 내 자유
연령제한 : 전 연령 가능
주최/주관기관 : 인천광역시
문의 : 인천관광공사 관리자 032-899-7423


출처: 동인천 낭만시장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