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7월 셋째 주]



며칠간 사진에 담아두고 싶을 만큼 쾌청한 하늘과 비가 번갈아 이어졌는데요. 이번 토요일은 대체로 맑은 날씨로, 나들이 길 상황도 평소와 비슷한 수준으로 혼잡하겠고요. 다만 일요일은 전국적인 비 소식으로 교통량이 다소 감소할 전망입니다.


먼저 토요일 지방 방향은 수도권과 강원권 위주로 정체 구간이 많겠는데요. 대략 오전 11시경, 정체가 절정을 이루겠습니다.


노선별로 보면, 1번 경부선은 서울요금소에서 신갈, 북천안에서 천안 지날 때 가장 답답하겠고요. 50번 영동선은 정오 무렵, 덕평에서 여주, 동둔내에서 속사 구간 정체가 가장 심하겠습니다.


일요일 서울 방향으로는 오후 4시쯤 가장 혼잡하겠는데요, 이때 이동하신다면, 부산에서 서울까지는 최대 5시간 40분, 강릉에서는 최대 4시간 40분 소요되겠습니다.


1번 경부선은 청주에서 목천, 북천안에서 오산 사이에서 속도가 가장 떨어지겠습니다. 강원권에서 오는 길은 특히 수도권 진입할 때 가장 어렵겠는데, 50번 영동선은 속사에서 동둔내, 호법에서 양지 구간, 많이 답답하겠고요. 이어서 60번 서울양양선은 양양에서 서양양, 동홍천에서 춘천 지날 때 불편하겠습니다.


운전하다 색다른 휴식이 필요할 때, 이런 휴게소, 들러보는 건 어떨까요?


환상의 리버뷰로 유명한 경부선 금강휴게소에서는 금강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과 산책의 여유를 즐길 수 있고요, 신탄진 휴게소에는 반려견과 무료로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마련돼 있습니다. 또 장시간 운전으로 피로가 쌓였다면, 칠곡휴게소 베이스볼파크에서 스트레스 풀고 가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요. 지금까지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보급형홈페이지20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