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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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18년 버스 졸음운전 경고 장치 상용화 전망

2018년 버스 졸음운전 경고 장치 상용화 전망
▲ K-City(5G통신망 구축)

올해 안에 ‘버스 졸음운전 경고 장치’가 상용화될 전망이다.

자율주행자동차 실험도시 K-City도 공사를 연내 마무리하고 민간에 개방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9일(화), 2018년 역점 분야는 교통안전 강화와 4차산업혁명 분야 연구·개발 확대라고 밝혔다.

과학적 교통안전 사업을 통해 선진국 수준의 교통 환경을 확보하고, 4차산업혁명 분야 연구·개발을 선도하겠다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첨단안전장치 개발을 조기에 끝내고 보급을 확대하는 한편, 2020년 Level 3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를 위해 연구 인프라를 강화할 방침이다.

① 버스 졸음운전 경고 장치 개발 및 상용화 추진

공단은 지난해 4월 ‘버스 졸음운전 경고 장치’를 개발하고, 수도권 운행 광역 직행버스 5대에 시범운영 한 바 있다.

버스 졸음운전 경고 장치는 운전자 눈꺼풀 감김 정도와 위험운행(지그재그 주행), 앞 차와 추돌거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고위험성을 예측한다.

사고발생 확률이 증가하면 운전자가 착용한 밴드에 강한 진동신호를 보낸다.

해외의 졸음운전 경고 장치는 운전자 눈꺼풀 감김 정도만 측정하지만, 공단에서 개발한 장치는 운전자 생체변화와 차량 비정상 주행을 함께 파악해 졸음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공단은 올해 4월까지 2차 시범운영을 진행한다.

1차 시범운영 시 나타난 문제들을 개선하고 장치 오작동을 없애 기능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밴드 크기를 줄여 운전자의 착용 불편함을 없앴고, 센서를 개선해 위험상황 감지 능력을 강화했다.

보다 다양한 환경의 테스트를 위해 시범운영 대상도 늘린다.

광역 직행버스 5대, 시내버스 4대, 고속버스 6대 등이 포함된다.

하반기 상용화가 가능하도록 시스템 정보와 연구 결과를 개발에 참여한 기관에 제공할 계획이다.

② K-City 완공 및 민간 개방(중소기업, 스타트업 지원 강화)

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 건립 중인 ‘자율주행자동차 실험도시 K-City'를 올해 완공하고,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등의 지원을 강화한다.

공단은 지난해 11월 고속도로 구간을 우선 완료하였고, 12월에는 세계 최초로 5G 통신망을 구축한 바 있다.

K-City가 올해 완공되면 국내 기업의 자율주행자동차 개발도 속도를 높일 전망이다.

교차로, 횡단보도, 고속도로에서의 주행과 신호등·표지판의 인지·판단 시험 등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의 자율차 평가가 가능해 진다.

특히, K-City는 해외에는 없는 버스 전용차로, 스쿨존, 고속도로 톨게이트 등이 마련돼 실제 도로와 가장 유사한 조건에서 자율주행자동차의 안전성 확인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완공 후 자율주행자동차를 개발하는 기업과 연구기관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K-City를 전면 개방할 계획이다.

* 2018년 1월 현재 자율주행자동차 임시운행허가 : 현대자동차, 서울대학교 등 30개 기관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매주 토요일에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연구기관(대학교) 등이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공단은 이 밖에도, 교통 공공서비스 강화와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교통안전 점검을 확대할 방침이다.

학부모에게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버스의 자녀 탑승 정보를 알려주는 ‘어린이 안심 통학버스’는 전국으로 확대하고, 아파트 단지 내 무상점검 서비스는 지난해 사망사고 발생 단지 중심으로 선정 요건을 강화하는 한편, 개선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상세 도면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올림픽 경기장이 위치한 강릉과 평창 등의 49개 운수회사에 교통안전 컨설팅과 운전자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공단은 지난해 강릉을 기(종)점으로 두는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300대에 전방충돌경고장치(FCWS)를 포함한 차로이탈경고장치(LDWS)를 무상 지원하고, 올해는 DTG 활용한 운수업체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2018년이 교통사고 사망자가 획기적으로 줄어드는 출발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하며, “언제나 기본에 충실하고,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교통안전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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