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경기도일자리재단, 2018년 상반기 여성 전문 직업교육생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 2018년 상반기 여성 전문 직업교육생 모집
▲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 전문 직업교육 현장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북부지역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2018년 상반기 여성 전문 직업교육’ 훈련생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정보화, 조리, 미용, 교육 등 4개 분야 20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3~5개월 동안 전문 기술교육이 이뤄진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경기북부지역에 주소가 등록돼 있는 만 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수강신청한 후, 교육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팩스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13년부터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을 위한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사업 평가를 통해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있다.

2018년 교육과정은 최신 취업 경향에 맞춰 ‘GTQ포토샵’과 ‘영상편집실무’ 과정이 신설됐고 ‘스토리텔링독서토론지도사’ 과정은 ‘역사논술보드게임지도사’로 개편됐다.

‘창의과학지도사’와 ‘아동스피치지도사’ 등의 과정은 더욱 효율적인 개별 실습 교육을 위해 정원을 조절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교육생을 대상으로 과정별 전담 취업상담사를 통한 취업상담도 수시 진행하여 교육부터 취업, 사후관리까지 밀착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omanpia.gg.go.kr )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개발2팀(031-270-99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