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17년 교통사고 사망자 5년 연속 감소세 유지

2017년 교통사고 사망자 5년 연속 감소세 유지
▲ 2011~2017년 연도별 교통사고 사망자

경찰청은 2017년도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2016년(4,292명)에 비해 2.5% 감소한 4,185명으로 5년 연속 감소세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2017년 교통사고 사망자는 2016년 대비 107명(2.5%↓)이 감소한 4,185명으로 2012년 이후 지속적인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어 금년에는 3,000명대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전년에 비해 어린이(-17, 23.9%↓)?음주운전(-42, 8.7%↓)·보행자(-39, 2.3%) 등 사망사고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교통사고 항목별 사망자 현황은, 보행자 사망은 지난해 보다 39명(2.3%↓)이 감소하여 최근 5년간 지속 감소 추세를 보였으나, 전체 사망에서 보행자 사망이 차지하는 비율은 아직도 40%대에 고착되어 있어 2015년 기준 OECD 보행 사망자 점유율(19.2%)과 비교하여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 사망자는 최근 3년간 증가추세였으나, 지난해 17명(23.9%) 감소하였다. 스쿨존 사망자의 경우 전년과 동일(8명)하나 부상자는 23명(4.5%↑) 감소했고, 어린이 통학버스의 경우 사망자는 없으나 사고는 65건(171%↑)이 증가하였다.

음주운전 사망자는 전년대비 42명(8.7%↓) 감소하는 등 2012년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교통사고 사망자 현황으로, 고속도로 사망자는 ‘16년도에 증가하였으나, 지난해 다시 25명(9.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용 자동차의 경우 전년대비 32명 감소하였으나, 화물차의 경우 사망자가 증가(212→255, 20.3%↑)하였다.

차종별로 살펴보았을 때는 승용차(2,048명)?화물차(961명)?이륜차(564명) 순으로 교통사고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경찰청은 2022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절반으로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여, OECD 등 선진국에서 교통사고 사망자수 감소에 성과를 거둔 ‘안전속도 5030*’ 시범운영을 확대하는 등 보행자 친화적인 정책을 시행하고,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다각적인 홍보와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무단횡단 방지펜스, 시골지역 횡단보도 조명장치 등 보행자 안전을 위한 시설을 대폭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 경찰청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