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날씨정보 2018년 03월 03일 토요일 05시 발표



[기상상황 및 전망]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경기북부는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 동안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3일 밤부터 4일 새벽까지)
- 경기북부, 서해5도, 제주도(3일 낮), (4일 새벽) 서울.경기남부, 강원영서북부 : 5mm 미만

내일(4일)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오후에 서쪽지방에서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시작되어 저녁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북부는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4일 오후부터 5일까지)
- 강원영동,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 : 20~60mm(많은 곳 남해안, 제주도산지와 남부 80mm 이상)
-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서해5도, 울릉도.독도, 북한(3일 오후부터) : 10~40mm

* 예상 적설(4일 오후부터 5일까지)
- 강원영동, 경북북동산지, 북한(3일 밤부터) : 5~20cm (많은 곳 강원산지, 북한 30cm 이상)
- 강원영서, 경북북부(산지 제외) : 2~7cm 내외
- 경기동부, 충북북부 : 1~3cm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서풍이 강하게 유입되는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오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기온이 오른 상태에서 비가 내리고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 약화로 인한 낙석, 축대붕괴 등의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강원산지에는 내일(4일) 밤부터 모레(5일) 새벽 사이에 매우 많은 눈이 내리겠고, 강원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에도 많은 눈이 내리겠으니, 비닐하우스 붕괴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5일)는 남해안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중부지방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낮에 북서쪽지역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기온 전망]
남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오늘과 내일(4일)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안개 전망]
오늘 밤부터 내일(4일) 사이에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매우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전망]
내일(4일) 밤부터 모레(5일)까지 해안과 강원산지,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전망]
전해상에는 오늘부터 모레(5일) 사이에 안개가 매우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4일) 오후부터 모레 사이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또한 내일 밤부터 모레 사이에는 전해상에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부터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