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인천시, 청년대상 인천지역 공기업설명회 개최

인천시, 청년대상 인천지역 공기업설명회 개최


인천시는 8월 30일 시 청사에서 지역유관기관과 공동으로 「2018 인천지역 공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하반기 채용을 계획하고 있는 인천도시공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포함 인천공기업 5곳과 인천 내 정부기관 등 모두 11개 기업이 참여한다.

* (인천공기업5)인천도시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환경공단, 인천시설공단
* (국가공기업6)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근로복지공단, 안전보건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환경공단

행사는 기업별로 설명회와 그룹상담으로 구성하여 청년들이 공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관심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블라인드 취업특강에서는 공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비하는 방법과 참가기업의 최근 채용방향성을 분석해 준다.

참가자 등록은 오후 12시 30분부터 시작되며, 인터넷 사전신청자는 1층 중앙홀에서, 현장신청자는 2층 대회의실 앞에서 받는다.

부대행사로 중앙홀에서 컬러이미지컨설팅과 시와 고용노동부의 청년지원정책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청년밴드의 공연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사전신청이 마감된 후에도 참가문의가 이어지는 것을 보고,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느낄 수 있었으며, 시는 앞으로도 청년취업 확대를 위한 실효성 있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인천시와 중부고용노동청,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KT&G상상유니브 인천은 앞으로도 인천청년을 위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출처: 인천광역시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