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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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19년 1월 항공운송동향 및 분석

2019년 1월 항공운송동향 및 분석


2019년 1월 항공여객은 지난해 1월에 비해 5.1% 증가한 1,058만 명으로 나타났다. 역대 1월중 최고기록(월 단위)이다.

* 상위 5위 항공여객(백 명): 10,578(2018. 8.) → 10,575(2019. 1.) → 10,066(2018. 1.) → 10,057(2018. 10.) → 9,972(2017. 8.)

국토교통부 에 따르면 2019년 1월 국제선 여객이 전년 동월 대비 6.6% 증가했고 국내선 여객은 전년 동월 대비 0.6% 증가했으며, 항공화물은 전년 동월 대비 1.8% 감소했다.

* 항공여객(만 명): 742(2015. 1.) → 842(2016. 1.) → 949(2017. 1.) → 1,007(2018. 1.) → 1,058(2019. 1.)
** 항공화물(만 톤): 31(2015. 1.) → 32(2016. 1.) → 35(2017. 1.) → 36(2018. 1.) → 36(2019. 1.)

(국제선 여객) 겨울방학에 따른 해외여행 수요 증가 및 저비용 항공사의 공급석 확대(16.9%), 중국노선 여행객 지속 증가, 노선 다변화 등에 따라 전년 동월 대비 6.6% 증가한 802만 명으로 집계됐다.

* 국제여객(만 명): 538(2015. 1.) → 621(2016. 1.) → 696(2017. 1.) → 753(2018. 1.) → 802(2019. 1.)

특히 중국노선은 138만 명을 기록, 작년 1월 대비 15.2% 증가*했고, 2016년 1월(147만 명)에 비해서 격차(-6.1%)가 줄어들어,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대양주(-6.5%)를 제외한 중국(15.2%), 유럽(14.4%), 동남아(5.8%), 미주(4.1%) 등의 노선이 증가세를 보였으며,

* (2018. 8) 25% → (9월) 24% → (10월) 23% → (11월) 24% → (12월) 14% → (2019. 1) 15%
** 중국노선 여객추이(만명): (2016.1월) 147 → (2017.1월) 153 → (2018.1월) 119 → (2019.1월) 138

공항별로는 중국여객 증가 및 노선 다변화로 김포(-0.4%)·양양(-25.4%)을 제외한 인천(4.5%), 제주(54.4%), 무안(151.7%), 청주(112%), 대구(47.9%) 등 전국 공항에서 성장세(전년 동월 대비)를 나타냈다.

항공사별로는 국적 대형항공사가 전년 동월 대비 0.9% 감소했고, 국적 저비용항공사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14.8% 증가, 국적사 분담률은 68.9%를 기록했다.(대형 36.6%, 저비용 32.3%)

* 대양주(-13%)·미주(-3.7%)·일본(-0.3%)노선의 운항감편 영향으로 전체 공급석이 0.4% 감소
** 중국(29.3%)·일본(11.5%)·동남아(19.1%)·유럽(228.6%)·대양주(10.8%)노선의 운항 증편 영향으로 전체 공급석이 16.9% 증가
*** 국적항공사 분담률(%): 62.6(2015. 1.) → 65.7(2016. 1.) → 66.1(2017. 1.) → 69.3(2018. 1.) → 68.9(2019. 1.)LCC 분담률(%): 13.8(2015. 1.) → 18.2(2016. 1.) → 24.1(2017. 1.) → 30(2018. 1.) → 32.3(2019. 1.)

(국내선 여객) 운항 증편(3.7%: 내륙 3.2%↑, 제주 3.8%↑)과 공급석 증가(2.8%: 내륙 1.7%↑, 제주 3%↑) 등으로 전년 동월 대비 0.6%(내륙 0.1%↑, 제주 0.6%↑) 증가한 255만 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국내여객(만 명): 204(2015. 1.) → 221(2016. 1.) → 253(2017. 1.) → 254(2018. 1.) → 255(2019. 1.)

공항별로는 청주(15.4%), 인천(3.4%), 제주(1.1%) 등은 증가했으나, 울산(-20.5%)·광주(-4.9%)·대구(-4.9%) 등은 감소했다.

항공사별로는 국적 대형항공사 국내여객 운송량은 106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1% 감소하였고, 저비용항공사의 경우 149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하여 58.5%의 분담률을 기록했다.

* LCC 분담률: 53.8(2015. 1.) → 56.5(2016. 1.) → 56.8(2017. 1.) → 57.8(2018. 1.) → 58.5(2019. 1.)

2018.1월 항공화물(36만 톤)은 미주․일본․중국․유럽지역 등의 물동량 감소(반도체, 석유제품, 석유화학 등) 등으로 1.8%(국제화물 2.3%↓) 감소했다.

* 항공화물(만 톤): 31(2015. 1.) → 32(2016. 1.) → 35(2017. 1.) → 36(2018. 1.) → 36(2019. 1.)
** 수하물 제외 항공화물(만 톤): 22(2015. 1.) → 22(2016. 1.) → 24(2017. 1.) → 25(2018. 1.) → 24(2019. 1.)

국제화물은 기타(7.1%)‧동남아(1.9%) 지역은 증가했으나 미주(-6%)‧일본(-5.6%)‧중국(-4.3%)‧유럽(-3.1%) 등의 지역은 감소해 전년 동월 대비 2.3% 감소(33만 톤)를 기록했다.

* 국제화물(만 톤): 28(2015. 1.) → 29(2016. 1.) → 32(2017. 1.) → 34(2018. 1.) → 33(2019. 1.)
** 수하물 제외 국제화물(만 톤): 20(2015. 1.) → 21(2016. 1.) → 23(2017. 1.) → 24(2018. 1.) → 22(2019. 1.)

국내화물은 내륙노선(1.5%)과 제주(5.4%)노선 모두 증가하여 전년 동월 대비 5% 증가한 2.4만 톤을 기록했다.

* 국내화물(만 톤): 2.5(2015. 1.) → 2.5(2016. 1.) → 2.6(2017. 1.) → 2.3(2018. 1.) → 2.4(2019. 1.)
** 수하물 제외 국내화물(만 톤): 1.4(2015. 1.) → 1.4(2016. 1.) → 1.4(2017. 1.) → 1.1(2018. 1.) → 1.2(2019. 1.)

국토교통부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소비패턴 변화 및 혼자여행족 증가, 중국노선 회복세, LCC의 중거리노선 확대 등 긍정적 요인을 통해 2019년 상반기 항공여객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세계경기 변동성과 미중 무역전쟁 및 영국의 노딜 브렉시트 등 글로벌 정치외교 이슈, 유가·환율 등 경제동향 등 대외적 변수에 의한 불확실성도 상존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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