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제6회 포천 ‘2019 이동갈비 바베큐축제’ 7월12일 개최

제6회 포천 ‘2019 이동갈비 바베큐축제’ 7월12일 개최
▲ 2019 이동갈비 바베큐축제 포스터

제 6회 이동갈비 바베큐축제가 7월 12일에서 8월 25일까지 도리돌마을에서 개최됩니다.

이동갈비 바베큐축제는 갈비집이 아니고 체험장으로 운영이 되며 이동갈비를 좀더 저렴하게 드실 수 있도록 셀프로 운영되는 야외 체험장입니다.

< 체험장이용안내 >

1. 체험장이용료 + 드실고기를 선택 후 선결제를 합니다.

2. 석쇠 및 일체의 장비를 가지고 자리를 잡으십니다.

3. 야체는 전용 싱크데에서 직접 씻어옵니다.

4. 숯불이 들어오면 석쇠를 올려 고기를 구워 먹습니다(석쇠는 한쪽 끝부터 조금씩 밀어가면서 사용).

5. 식당이 아니므로 밥, 반찬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매장에서 햇반, 컵라면, 김치등은 구입 가능하며, 집에서 오실 때 밥, 반찬, 과일, 야체 등 은 싸오셔도 됩니다.

※ (반입금지 : 고기류(소세지포함), 주류, 햇반, 행사장에서 배달음식주문금지)

6. 쓰레기 분리수거는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싱크데 옆에 분리수거 부탁드립니다.

7. 삼겹살, 등갈비 바베큐는 체험비 없이 바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 체험비구성(10,000원) : 숯불(필요시리필가능), 석쇠1개, 상추1회, 쌈장1회, 마늘1회,


< 수영장 이용한내> 

수영장은 초등학생 이하의 아이들용으로 중학생이상의 출입을 금합니다.

아이가 너무 어릴경우 보호자1인이 동반입장이 가능하나 보호자의 물놀이는 금합니다.

중학생 이상의 아이와 어른의 물놀이는 축제장 맞은편 계곡에서 할수있습니다(계곡주변 방가로는 별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계곡만 이용하는것은 비용이들지않습니다.).

※ 수영장과 평상은 농부네가게내에서 팔찌와 평상이용티켓을 구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수영장 이용비용 
수영장 이용1인 : 5,000원
수영장 이용1인 (바베큐장이용시) : 3,000원
수영장평상 : 30,000원
수영장평상 (바베큐장이용시) : 20,000원


< 가양주체험관 안내 >

가양주는 집에서 만드는 막걸리를 지칭하는말로 도리돌마을의 탁주체험관에서 가양주를 만들어보고 직접만든 가양주를 집에가지고 갈수있습니다.

우리 술은 술을 빚는 횟수에 따라 분류하기도 하는데, 한 가지 술을 2회 이상 여러 번에 걸쳐 나누어 빚는 술을 중양주(重釀酒)라고 합니다.

이렇게 술을 여러 번에 걸쳐 나누어 빚다 보면, 술맛이 깊고 부드러우며 향이 어우러져 마시기 좋은 술이 됩니다. 따라서 술 빚는 횟수를 거듭할수록 고급 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술빚기를 한 번으로 그치는 술을 단양주(單釀酒)라고 하며, 중양주에 비해 맛과 향은 떨어지나 경제적인 측면에서 서민들이 즐겼다고합니다.

‘동동주’로 지칭되는 ‘부의주(浮蟻酒)’가 대표적인 술이며, 속성으로 빚으면 속성 단양주, 방문(方文)대로 익히면 일반 단양주라고 합니다.

도리돌마을에서 만드는 술은 이양주로 밑술을 48시간전에 담궈놓고 체험날에 맞춰 이양주로 체험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이 필수이며, 입금확인이 되야 예약으로 간주합니다.

가양주는 쌀, 누룩,물만으로 술을 빚어 만든술(2L)를 집으로 가지고 갈수있으며 소요시간은 2시간입니다.


축제기간 : 7월12일(금) ~8월 25일(일)
전화번호 : 031-535-9958
홈페이지 : http://www.doridol.com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249번지
주최 : 농촌체험휴양마을 도리돌마을


출처: 도리돌마을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