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수기 공모전 참가자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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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와 경기도일자리재단 이 시행하고 있는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의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접수가 23일부터 시작된다.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는 전공교육(5개월)과 현장실습(5개월)을 연계해 참여 학생에게는 업무 역량을 높여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 참여 기업에게는 우수인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참여학생) 또는 단체(참여기업, 사업단) 자격으로 응모할 수 있다. 참여자가 경험한 ▲전공교육의 질 향상 ▲취업과 채용 과정에서 느낀 변화 ▲현장실습 환경의 개선 등을 주제로 한다. 접수 기간은 10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며,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홈페이지( www.g-bridge.or.kr )에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수기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 2명, 우수 6명, 장려 18명 등 총 26명을 선발해 최대 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홈페이지( www.g-bridge.or.kr )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구직지원팀(031-270-9889)으로 연락하면 된다. 출처:  경기도

캠코, 국유부동산 90건 공개 대부 및 매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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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는 10월 26일(월)부터 10월 28일(수)까지 3일 간 총 90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 www.onbid.co.kr )를 통해 대부 및 매각한다. 캠코는 활용도가 높은 국유부동산을 선별하여 매주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을 실시하고 있다. 국유부동산은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공개 입찰에는 경작용 토지, 주거용 아파트 등 다양한 신규 물건   45건 및 최초 대부/매각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45건이 포함되어 있다. 입찰에 참여하기 전, 부동산의 형태, 위치 등 현황을 사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각 부동산의 행위 제한 등 상세 이용 조건을 고려하여야한다. 자세한 공고 사항 및 입찰정보는 온비드 홈페이지( www.onbid.co.kr ) 또는 스마트 온비드 앱 내 ‘부동산 → 공고 → 캠코 국유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한편, 캠코는 2018년부터 대부ㆍ매각 계약 업무의 효율성 제고와 이용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국토교통부의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과 연계하여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국유재산 대부료의 10%가 부가가치세로 과세되는 바, 연간대부료 이외에 부가가치세를 추가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대부 목적이 경작용(전,답, 과수원 등), 주거용 등인 경우 제외됩니다.  ※ 연간대부료는 해당 국유재산에 대한 연간사용료로,  대부계약 만료 시 전세 또는 대부 보증금과 같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출처: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1,550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10월 29일(목)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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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결과는 10월 29일(목) 발표 -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는 10월 26일(월)부터 10월 28일(수)까지  3일간 온비드( www.onbid.co.kr )를 통해 전국의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112건을 포함한 1,550억원 규모, 801건의 물건을 공매한다. 공매물건은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물건이다. 이번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456건이나 포함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공매 입찰시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신규 공매대상 물건은 10월 28일(수) 온비드를 통해 공고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 www.onbid.co.kr )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캠코는 국민들의 자유로운 공매정보 활용 및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압류재산을 비롯한 공공자산 입찰정보를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개방ㆍ공유하고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 상기물건은세금납부,송달불능및기타사유로인해취소될수있음  ※ 공매물건에 대한 권리분석 및 지적부상 하자나 행정상의 규제 또는 품질, 수량 등의 상이에 대하여입찰자책임하에공부열람,현지답사등확인후공매에참가하여야합니다.  ※ 입찰물건목록및정보는온비드( http://www.onbid.co.kr )부동산(동산)→공고→캠코압류재산참고 ※온비드콜센터:1588-5321 출처: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제품 해외직구, 품질 및 A/S 불만이 가장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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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직구를 통해 전자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관련된 소비자불만과 피해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 은 전자제품 해외직구 관련 소비자불만을 분석하고 이용 실태를 조사했다. □ 최근 3년간 전자제품 해외직구 관련 소비자불만 지속 증가 최근 3년간(2017년~2019년) 접수된 전자제품 해외직구 관련 소비자불만은 총 5,002건이며, 2017년 1,102건, 2018년 1,716건, 2019년 2,184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과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 201372소비자상담센터’ 접수 건 거래 유형별로는 ‘구매대행’ 관련 소비자불만이 3,281건(65.6%)으로 가장 많았고, ‘직접구매’ 853건(17.0%), ‘배송대행’ 334건(6.7%) 순으로 나타났다. 불만 유형별로는 ‘제품하자·품질 및 A/S’가 1,423건(28.4%), ‘취소·환급 지연 및 거부’가 1,395건(27.9%)으로 다수를 차지했다. ※ 해외직구 거래유형 (구매대행) 구매대행 사업자를 통해 해외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 받는 형태 (직접구매) 소비자가 해외 쇼핑몰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고 해외 판매자로부터 직접 배송 받는 형태 (배송대행) 해외 쇼핑몰에서 구매 후 배송대행 사업자를 통해 국내로 배송 받는 형태 [소비자 설문조사] ▶ (조사대상) 최근 1년간 전자제품 해외직구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 ▶ (조사방법) 온라인 설문조사(2020. 7. 24. ~ 7. 29.),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1%p * 구매품목, 구매국가, 구매이유, 구매 전 확인항목은 중복응답 허용 □ 모델별 각 1대만 주문하고, ‘반품절차’와 ‘반품비용’을 꼼꼼히 확인해야 최근 1년간 전자제품을 해외직구로 구입한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구매 품목은 ‘음향기기(무선이어폰, 스피커, 헤드폰 등)’가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10월 넷째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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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아침저녁은 쌀쌀하긴 하지만 울긋불긋 곱게 물든 단풍이 가을을 느끼게 합니다. 이번 주말 가을 나들이 떠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고속도로가 평소보다 혼잡할 것으로 보이니까 실시간 교통정보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토요일 지방 방향은 낮 12시쯤 정체가 가장 길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간대를 피해서 이동하는 게 낫겠고요. 자세한 정체 예상 구간을 보시면 1번 경부선은 기흥 동탄에서 오산, 북천안에서 옥산분기점 사이고요, 서해안선은 안산분기점에서 비봉, 발안에서 송악 지날 때 불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권은 이미 지난주부터 단풍이 절정을 보였죠. 일요일 강릉에서 출발하신다면 서울까지 5시간, 부산에서 서울은 6시간 정도 필요하겠습니다. 경부선 서울 방향이 청주분기점-목천, 북천안과 오산 사이 지나기가 어렵겠고요, 영동선 인천쪽은 속사에서 동둔내, 호법분기점과 양지사이 지나기가 불편하겠습니다. 차가 많을 때나 많지 않을 때나 항상 앞은 잘 살펴주셔야겠죠. 요즘 고속도로에 작업이 많은데요. 수도권제1순환선 하남과 상일 사이로는 야간공사가 진행 중이고 김포와 동서울요금소 등 전국 17개 요금소에서는 연말까지 다차로 하이패스 공사를 합니다. 호남선 정읍나들목과 김제나들목 사이로도 장기간에 걸쳐 작업이 계속되는데요, 최근 3년간 작업 구간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바로 지금 가을철에 발생했습니다. 특히 주간에 발생한 사고 비율이 84%나 되는데요, 사고를 막기 위해서 작업 표지판이 보이면 서서히 속도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전 좌석 안전띠 착용도 잘 해주시고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공공-민간 협력형 ‘사고포착알리미’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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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부터) 아이나비시스템즈 박태헌 사업부문장, 한국도로공사 김경일 교통본부장, SK텔레콤 김민오 유닛장이 22일(목) 한국도로공사 교통센터에서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는 22일(목) 한국도로공사 교통센터에서 SK텔레콤, 아이나비시스템즈와 공공-민간 협력형 ‘사고포착알리미’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고포착알리미는 민간 내비게이션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속도로상의 돌발상황을 보다 신속하게 인지할 수 있는 사고대응 서비스다. 내비게이션에서 급정거, 정차 등 차량의 돌발상황을 검지해 해당 위치정보(GPS좌표)를 한국도로공사 교통상황실로 전송하면, 인근 CCTV가 알림과 함께 해당 위치로 자동 전환되어 근무자가 상황을 곧바로 확인하고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다. 또한, 내비게이션을 통해 해당 구간을 지나는 운전자들에게 음성이나 문자안내를 제공해 2차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현재 고속도로에 운영 중인 자동 사고감지 시스템은 1~2km 간격으로 차량검지기가 설치돼있어, 검지기가 없는 구간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지난해 ㈜맵퍼스(내비게이션 ATLAN)와 해당 사업을 시범 운영했으며, 그 결과 돌발상황 인지시간이 최대 15분까지 단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돌발상황 인지시간 - (기존) 콜센터 제보 전화 등을 통한 인지시간 : 평균 16분 8초 - (개선) ATLAN 돌발 인지시간 : (급정거) 1분 12초, (정차) 3분 6초 이번 협약으로 국내 다수의 이용자를 보유한 SK텔레콤(T map)과 지도플랫폼 전문개발기업 아이나비시스템즈(아이나비 Air)까지 서비스가 확대되면 교통정보 수집·분석 등의 정확도가 더욱 향상되고, 이용자층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난 8월 기준 가입자 약 1,850만명(월 이용자 약 1,250만명) 한국도로공사는 급정거, 정차 뿐 아니라 역주행, 저속주행, 터널 내 돌발상황, 전

이어폰이 선사하는 ‘듣지 않을 자유’, 노이즈 캔슬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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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8년, 미국 정부는 어느 음향 업체에 기술 개발을 의뢰했다. 기술의 목표는 비행기 조종사와 나사(NASA)의 우주인들이 제트 엔진과 로켓 엔진 소음에도 원활한 소통을 가능케 하는 것. 공적 용도로 개발된 이 기술은 1986년 군용 헤드셋에 처음 적용된 것을 시작으로 점차 그 사용 범위를 넓혀갔다. 이 기술이 바로 사람들이 일상 속 소음을 벗어나 미디어 사운드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ing)’이다. 소리 파동의 특성을 활용한 기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착용하면 귀의 바깥 통로가 어느 정도 차단된다. 때문에 착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외부 소음에 대한 노출이 줄어든다. 그러나 귀 내부를 완벽히 봉쇄하지 않는 이상 약간의 소음은 피할 수 없다. 이렇게 새어 들어오는 소음을 붙잡아 거르는 과정을 이해하려면, 소리의 파동, 즉 음파가 귀 내부까지 전달되는 과정을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어떤 물질의 떨림에서 발생한 음파는 매개체를 통해 퍼져 나간다. 음파가 먼 거리를 지나 사람의 귀에 도달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매개체 덕분. ‘매질’이라고도 불리는 이 매개체의 대표적인 예시는 사람의 주변에 늘 존재하는 공기다. 일상에서 문제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도, 우주에서 소리가 전달되지 않는 것도 공기의 유무 차이 때문이다. 노이즈 캔슬링은 이런 음파와 매질의 특성을 활용했다. 소음을 여과하는 방법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의 종류도 나뉜다. 소음과 비슷한 파동을 일으켜 상쇄 효과를 발생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ing, ANC)과 매질을 활용해 소음의 유입을 막는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Passive Noise Canceling, PNC)이 대표적인 노이즈 캔슬링의 두 가지 방식이다. 파동과 파동이 만나 발생하는 ‘상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ing)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말처럼, 파동은 다른 파동으로 상쇄할 수 있다. 음파는 위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