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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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경기도일자리재단, ‘패션·유통 매장관리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20명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 ‘패션·유통 매장관리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20명 모집
▲ 경기도일자리재단-LF글로벌휴먼스 패션유통 매장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협약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 패션 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패션·유통 매장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패션·유통 매장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도내 청년 여성들을 위해 서비스 산업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마련된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매장관리 기초 소양교육 ▲매장 실전업무 ▲선진패션·리테일 사례 연구 ▲매장설계 및 관리 전략 등의 내용으로 7월 10일부터 8월 23일까지 총 128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6월 27일까지로 경기도 내 거주하는 청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홈페이지( https://www.gjf.or.kr/womanpia )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7일 ㈜LF글로벌휴먼스와 교육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과 LF글로벌휴먼스는 교육생 선발면접부터 함께 진행해 양질의 교육생을 선발하고, 매장의 채용 수요 발생 시 우수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면접 없이 채용을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홍춘희 여성능력개발본부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운영해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역량개발2팀(031-270-98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경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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