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송도컨벤시아 개최

이미지
2024년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드론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합니다! 드론 기술, 미래를 날다! 최근 드론 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드론은 물류, 의료, 농업, 건설, 안전, 여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는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을 추진하며 드론 산업 선도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국내 드론 산업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가 개최되어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2024 대한민국 드론 박람회 개요 주요 정보 주제: 드론으로 실현하는 세상, Drones Come True! 기간: 2024년 5월 9일 (목) ~ 11일 (토) 장소: 인천 송도컨벤시아 주최: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한국교통안전공단(TS) 등 주요 내용 국내·외 최첨단 드론 기술 전시 드론 관련 정부 정책 및 사업 소개 드론 교육 및 자격 관리 홍보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소개 드론 관련 학술 컨퍼런스 및 세미나 개최 주요 행사 및 전시 내용 TS 홍보관: 드론 기체신고, 드론조종자자격, 드론 사용사업 관리 등 TS 주요 사업 소개, 드론정보통합시스템, 전문인력 양성, 국가 R&D, 드론 보험협의체 등 소개 드론인프라관: TS 화성·김천 드론 자격센터, 시흥 드론교육센터 소개, 국민 대상 드론교육 및 드론자격관리 업무 소개 K-드론배송특별관: K-드론 배송상용화 사업 개요 및 주요 내용 소개, TS 드론상황관리센터 및 드론 배

[날씨터치Q/19시] 5월 23일(목) 맑고 여름 더위, 대구·일부 경상내륙 폭염특보



날씨터치Q입니다.
오늘도 파란하늘이 참 예뻤습니다.
내일도 전국이 맑겠고 오늘보다 기온이 오르면서 여름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어제에 비해 오늘 더우셨죠.
낮에는 볕도 강했는데요.
오늘 오후 4시에 대구와 영남 일부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표되었습니다.
오늘 대구는 30도, 그 밖의 포항은 29.5도, 울진은 29도 등 일부 영남지방은 여름 더위가 이어졌습니다.
내일도 덥겠는데요.

내일 아침에는 전국이 대체로 10~15도 안팎을 보이면서 오늘과 비슷하거나 높겠습니다.
낮에는 볕이 더해지면서 기온이 상승합니다.
서울은 30도까지 오르겠고 특히 일부 경상내륙은 붉은색으로 낮 기온이 33도 이상 뛰어 오르면서 매우 덥겠습니다.
이 지역은 이번 주 토요일까지 폭염이 이어지겠고 모레는 일부 중부내륙과 동해안에도 낮 기온이 33도 이상이 예상되는데요.
더위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내륙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는 여전히 크겠습니다.

내일은 고기압의 중심이 우리나라 남해상에 위치하겠는데요.
때문에 이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내일 기온이 올라 더운 이유는 따뜻한 서풍계열의 바람이 불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 토요일까지 지속적으로 유입되겠습니다.

현재 강원도 정선에는 강풍주의보가 동해안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중인데요.
동해안 일대와 일부 경북내륙의 대기가 건조합니다.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강원도에 바람이 강하고 동해안지역이 건조한 이유는 서풍이 고도가 높은 백두대간을 넘으면 성질이 고온건조해지고 또 바람도 순간적으로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내일 아침까지 강원산지에 시속 50km의 강한 바람이 이어지겠고 일부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안개가 끼는 곳도 있습니다.
따뜻한 서풍의 영향으로 해수면과 대기의 온도차가 큰데요.
이 해기차에 의해 오늘 밤부터 중부서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겠는데요.
이동하는 선박들은 유의하셔야겠고요.
새벽부터 아침사이 중부서해안에 안개가 예상되고 일부내륙에도 가시거리가 1km미만으로 짧은 곳이 있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대체로 잔잔하겠습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