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날씨터치Q/19시] 5월 20일(월) 아침까지 비, 해안 강풍



날씨터치Q입니다.
이번 주말은 전국적으로 비가 내렸습니다.
이 비는 내일 아침 중에 대부분 그치겠고요.
비가 그친 뒤에는 낮 기온이 뚝 떨어져, 잠깐 선선해지겠습니다.

지난 금요일부터 전국적으로 꽤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이번 비는 제주와 남해안으로 집중되었는데요.
특히 제주 산지인 삼각봉은 731mm의 가장 많은 강수량을 기록했습니다.
제주 서귀포는 256.4mm, 남해 85.5mm,여수 81.4mm를 기록했고요.

현재도 약하지만 전국적으로 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밤사이 이어지는 비는 내일 아침 9시 이전에는 대부분 그치겠고요.
서울은 아침 6시 이전에 그치겠습니다.
내륙지방은 출근길 작은 우산은 챙기셔도 좋겠습니다.

앞으로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10~40mm 그 밖의 전국은 5~20mm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내일 비의 원인은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에 동반된 기압골 때문인데요.
강수대 보이시죠.
하지만 내일 아침 중에 빠르게 빠져나가겠고요.
낮부터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다가오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하늘도 맑아지겠습니다.

비가 모두 그친 뒤에는 상층의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다소 선선해지겠는데요.
지상에서 5km 고도의 하늘을 보시면, 기압골 뒤에 차가운 공기 보이시죠.
이 공기가 우리나라로 남하하겠습니다.

때문에 내일 낮 기온은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서울 20를 비롯해 5월 이맘 때 보다도 낮겠고요.
전국이 20도 안팎에 머물면서 선선하겠습니다.
내일 아침은 오늘과 비슷하게 출발하겠고요.
다소 선선한 날씨는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또한 내일은 해안지방으로 녹색의 강풍대에 속하겠습니다.
시속 35~50km로 강할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시설물 점검도 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육상에는 비로 인해 가시거리가 1km 내외로 짧겠습니다.
그리고 전해상으로는 내일 낮까지는 바다 안개인 해무가 짙겠는데요.

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도해상과 남해상에는 내일 아침까지 강한 바람과 최고 4m의 높은 물결이 예상되고요.
오늘 밤부터 동해전해상과 서해중부먼바다에도 바람이 차차 강해지고, 물결이 높아지겠습니다.
그리고 바닷물 높이도 높은 기간이니, 저지대에서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