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5월 둘째 주]



지난 징검다리 연휴 땐 고속도로 교통량이 많아서 정체가 심했었죠.
이번 주말엔 조금 쉬어가는 느낌으로,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지난주보다 고속도로 상황은 비교적 원활하겠지만, 곳곳으로 비 소식이 있어 운전대를 잡으신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주행할 땐 괜찮았던 타이어도 빗길엔 마찰력이 약해지고 또 수막현상 때문에 미끄러지기 쉬우니까요, 도로가 조금이라도 젖어있다면 속도를 충분히 줄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어서 교통에보를 함께 볼까요?
토요일 외곽방향은 오전 11시와 정오 사이가 가장 혼잡하겠습니다.
1번 경부선은 북천안에서 목천, 청주휴게소와 청주 사이가 불편하겠고요. 영동선은 마성터널에서 양지, 호법분기점을 중심으로 속도가 떨어지겠습니다.

일요일은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차들로 토요일보다는 불편할 것으로 보이고요, 또 강원권도 일부 정체가 잦은 구간들 중심으로 막히겠습니다. 목포에서 출발하신다면 서서울요금소까지 최대 4시간 50분, 강릉에서 서울은 3시간 30분 정도 예상됩니다.

영동선은 평창에서 면온, 여주분기점과 이천 사이가 혼잡하겠고요. 서해안선은 당진에서 서해대교, 발안에서 비봉까지 정체가 예상됩니다.

고속도로에서 통행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평일 출퇴근 시간대에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하는 승용차, 승합차, 10t 미만의 화물차는 출퇴근 시간에 따라 20~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까 확인해보시구요,
이 밖에도 경차와 전기 수소차/ 화물차 심야 할인 등의 제도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요.

한국도로공사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