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 11조 9,618억원
2020년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4.5% 증가한 11조 9,618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31.1% 증가한 8조 1,436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0.8%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8.1%로 전년동월(64.6%)에 비해 3.5%p 상승 1. 상품군별 거래액 ①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0년 2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9%)에서 감소했으나, 식품(77.7%), 생활(51.0%)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17.8%), 생활(17.5%) 등에서 증가했으나, 서비스(-24.8%), 패션(-3.6%) 등에서 감소 2020년 2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60.0%), 여행 및 교통서비스(-46.2%)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2.2%), 음·식료품(71.0%), 생활용품(52.8%)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20.2%), 생활용품(14.6%) 등에서 증가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58.1%), 여행 및 교통서비스(-51.5%), 의복(-9.7%) 등에서 감소 ②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0년 2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식품(85.4%), 생활(56.9%), 가전(33.6%)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생활(20.1%) 등에서 증가했으나, 서비스(-19.3%), 패션(-2.5%) 등에서 감소 2020년 2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문화 및 레저서비스(-59.3%), 여행 및 교통서비스(-42.3%)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85.9%), 음·식료품(81.5%), 생활용품(66.0%)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생활용품(21.4%), 가전·전자·통신기기(17.6%) 등에서 증가했으나, 문화 및 레저서비스(-58.3%),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