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결과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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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종합) 매매 1.37%하락, 전세 1.55%하락, 월세통합 0.11%하락 (아 파 트) 매매 2.02%하락, 전세 2.36%하락, 월세통합 0.18%하락 1. 전국 주택종합 매매가격 [전국 주택종합 매매가격 : -1.37%] 전국 월간 주택종합 매매가격은 -1.37%로 전월대비(-0.77%) 하락폭 확대됐다. 수도권(-1.02%→-1.77%), 서울(-0.81%→-1.34%) 및 지방(-0.55%→-1.01%)은 하락폭 확대(5대광역시(-0.88%→-1.53%), 8개도(-0.33%→-0.67%), 세종(-1.48%→-2.33%))됐다. (수도권) 계속되는 기준금리 인상 기조와 부동산 가격 하락 장기화에 대한 예상으로 관망세 지속되는 가운데, 서울(-1.34%) 25개구 하락폭 확대. 경기(-1.91%)는 높은 금리 부담 등 영향으로 매물 적체 두드러지는 대단지 위주로 하락세 짙어지며, 인천(-2.41%)은 연수‧서구 신도시 대단지 위주로 하락세 지속 (서울 강북14개구) 노원구(-2.82%)는 중계·상계동 정비사업 추진 단지 위주로, 도봉구(-2.20%)는 창·방학·쌍문동 대단지 중심으로, 성북구(-1.62%)는 길음·하월곡동 위주로, 동대문구(-1.42%)는 장안·답십리동 위주로 하락거래 발생 후 매물가격 하락세 심화되며 강북지역 전체 하락폭 확대 (서울 강남11개구) 송파구(-1.73%)는 잠실·가락동 주요단지 중심으로, 강동구(-1.53%)는 암사‧상일동 대단지 위주로, 영등포구(-1.50%)는 신길·대림동 중심으로, 강남구(-1.24%)는 대치‧도곡동 주요 단지 위주로 매수심리 위축되며 하락폭 확대 (지방) 울산(-1.86%)은 매수심리 위축되며 북·동구 위주로, 대전(-1.64%)은 유성구 구축 및 서구 대단지 위주로, 대구(-1.56%)는 입주물량 영향으로 달성군 위주로, 광주(-1.42%)는 광산·북구 위주로 하락하며 전월대비 지방 하락폭 확대 2. 전국 주택종합 전세가격 [전국 주택종합 전세가격 : -1.55%] 전국 월간 주택종합 전세가

캠코, 439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12월 22일(목)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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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결과는 2022년 12월 22일(목) 발표 -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는 12월 19일(월)부터 12월 21일(수)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118건을 포함한 439억원 규모, 467건의 물건을 공매한다. 공매물건은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물건이다. 이번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359건이나 포함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공매 입찰시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신규 공매대상 물건은 12월 21일(수) 온비드를 통해 공고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온비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한편, 캠코는 국민들의 자유로운 공매정보 활용 및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압류재산을 비롯한 공공자산 입찰정보를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개방·공유하고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상기물건은면적,매각예정가,매각예정가/감정가를기준으로산정하였음 ※상기물건은세금납부,송달불능및기타사유로인해취소될수있음 ※공매물건에대한권리분석및지적부상하자나행정상의규제또는품질, 수량등의상이에 대하여입찰자책임하에공부열람,현지답사등확인후공매에참가하여야합니다. ※입찰물건목록및정보는온비드 부동산(동산)→공고→캠코압류재산참고 ※온비드콜센터:1588-5321 캠코 압류재산 공매예정물건(12.22개찰).xls 출처: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2022년 24회차 국유부동산 324건 대부 및 매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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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는 12월 12일(월)부터 12월 14일(수)까지 3일 간 총 324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한다. 캠코는 활용도가 높은 국유부동산을 선별하여 매주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을 실시하고 있다. 국유부동산은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공개 입찰에는 경작용 토지, 주거용 건물 등 다양한 신규 물건 169건 및 최초 대부/매각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155건이 포함되어 있다. 입찰에 참여하기 전, 부동산의 형태, 위치 등 현황을 사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각 부동산의 행위 제한 등 상세 이용 조건을 고려하여야한다. 자세한 공고 사항 및 입찰정보는 온비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온비드 앱 내 ‘부동산 → 공고 → 캠코 국유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온비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한편, 캠코는 2018년부터 대부ㆍ매각 계약 업무의 효율성 제고와 이용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국토교통부의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과 연계하여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국유재산 대부료의 10%가 부가가치세로 과세되는 바, 연간대부료 이외에 부가가치세를 추가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대부 목적이 경작용(전,답, 과수원 등), 주거용 등인 경우 제외됩니다.  ※ 연간대부료는 해당 국유재산에 대한 연간사용료로,  대부계약 만료 시 전세 또는 대부 보증금과 같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2022년 24회차 국유부동산 입찰(대부, 매각) 명세.xls 출처: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774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12월 15일(목)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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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결과는 2022년 12월 15일(목) 발표 -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는 12월 12일(월)부터 12월 14일(수)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164건을 포함한 774억원 규모, 752건의 물건을 공매한다. 공매물건은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물건이다. 이번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400건이나 포함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공매 입찰시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신규 공매대상 물건은 12월 14일(수) 온비드를 통해 공고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온비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한편, 캠코는 국민들의 자유로운 공매정보 활용 및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압류재산을 비롯한 공공자산 입찰정보를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개방·공유하고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상기물건은면적,매각예정가,매각예정가/감정가를기준으로산정하였음 ※상기물건은세금납부,송달불능및기타사유로인해취소될수있음 ※공매물건에대한권리분석및지적부상하자나행정상의규제또는품질, 수량등의상이에 대하여입찰자책임하에공부열람,현지답사등확인후공매에참가하여야합니다. ※입찰물건목록및정보는온비드 부동산(동산)→공고→캠코압류재산참고 ※온비드콜센터:1588-5321 캠코 압류재산 공매예정물건(12.15개찰).xls 출처:  한국자산관리공사

통계청, 2022년 11월 소비자물가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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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물가지수 동향 2022년 11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9.10(2020=100)으로 전월대비 0.1% 하락 전년동월대비 5.0% 상승하여 전월 5.7%보다 0.7%p 축소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3%, 전년동월대비 4.8% 각각 상승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3%, 전년동월대비 4.3% 각각 상승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3% 하락, 전년동월대비 5.5% 상승 식품은 전월대비 1.3% 하락, 전년동월대비 6.3% 상승 식품이외는 전월대비 0.3%, 전년동월대비 5.0% 각각 상승 전월세포함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2% 하락, 전년동월대비 4.9% 상승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8.0% 하락, 전년동월대비 0.8% 상승 신선어개는 전월대비 2.1%, 전년동월대비 6.8% 각각 상승 신선채소는 전월대비 13.7%, 전년동월대비 2.8% 각각 하락 신선과실은 전월대비 7.9% 하락, 전년동월대비 0.8% 상승 자가주거비포함지수는 전월대비 0.1% 하락, 전년동월대비 4.4% 상승 2. 소비자물가지수 부문별 동향 ① 지출목적별 동향 전월대비 의류·신발(3.3%), 음식·숙박(0.2%), 교통(0.2%), 기타 상품·서비스(0.4%), 가정용품·가사서비스(0.3%)는 상승, 주류·담배, 보건, 통신, 오락·문화, 교육은 변동 없으며, 주택·수도·전기·연료(-0.1%), 식료품·비주류음료(-2.1%)는 하락 전년동월대비 주택·수도·전기·연료(7.3%), 음식·숙박(8.6%), 식료품·비주류음료(4.8%), 기타 상품·서비스(8.6%), 교통(3.6%), 의류·신발(5.5%), 가정용품·가사서비스(4.8%), 오락·문화(3.7%), 보건(1.4%), 교육(1.5%), 통신(1.1%), 주류·담배(2.5%)가 모두 상승 ② 품목성질별 동향 상품은 전월대비 0.2% 하락, 전년동월대비 6.1% 상승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4.3% 하락, 전년동월대비 0.3% 상승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0.8%, 전년동월대비 5.9% 각각 상승 전기‧가스‧수도는

캠코, 751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12월 8일(목)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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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결과는 2022년 12월 8일(목) 발표 -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는 12월 5일(월)부터 12월 7일(수)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152건을 포함한 751억원 규모, 719건의 물건을 공매한다. 공매물건은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물건이다. 이번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465건이나 포함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공매 입찰시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신규 공매대상 물건은 12월 7일(수) 온비드를 통해 공고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온비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한편, 캠코는 국민들의 자유로운 공매정보 활용 및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압류재산을 비롯한 공공자산 입찰정보를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개방·공유하고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상기물건은면적,매각예정가,매각예정가/감정가를기준으로산정하였음 ※상기물건은세금납부,송달불능및기타사유로인해취소될수있음 ※공매물건에대한권리분석및지적부상하자나행정상의규제또는품질, 수량등의상이에 대하여입찰자책임하에공부열람,현지답사등확인후공매에참가하여야합니다. ※입찰물건목록및정보는온비드 부동산(동산)→공고→캠코압류재산참고 ※온비드콜센터:1588-5321 캠코 압류재산 공매예정물건(12.8개찰).xls 출처:  한국자산관리공사

2022년 10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 17조 7,115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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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7,11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8.2%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9,227억원으로 7.7%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1%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3.0%로 전년동월(73.3%)에 비해 0.3%p 감소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22년 10월 상품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도서(-2.3%)에서 감소했으나, 서비스(22.2%), 식품(12.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7.3%) 등에서 감소했으나, 패션(12.7%), 가전(20.2%) 등에서 증가 2022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7.6%)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84.0%), 음‧식료품(13.1%), 이쿠폰서비스(27.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52.4%) 등에서 감소했으나, 가전‧전자‧통신기기(27.8%), 의복(26.3%), 음식서비스(7.0%) 등에서 증가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2022년 10월 상품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서비스(11.2%), 패션(8.6%), 식품(10.3%) 등 모든 부문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식품(-10.1%) 등에서 감소했으나, 패션(10.7%), 가전(10.2%) 등에서 증가 2022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7.1%)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58.8%), 음·식료품(11.7%), 화장품(17.3%)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8.0%)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24.4%), 가전‧전자‧통신기기(14.1%), 음식서비스(7.1%) 등에서 증가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2022년 10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8.0%), 이쿠폰서비스(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