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날씨해설 02월17일 추운 토요일과 비 오는 일요일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해설의 노유진입니다.
밤사이 비가 왔고 어제와 그제의 온화함은 어디 갔냐는 듯 제법 쌀쌀한 날씨가 됐습니다.
그런데 토요일인 내일 더 추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주말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새벽에 비구름이 동쪽으로 빠져 나가면서 그 자리를 북서쪽에서 확장해 내려오는 대륙고기압이 채우고 있습니다.
고기압은 있던 구름도 없애 버리는 하강기류를 동반하기 때문에 날씨는 쾌청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하지만 춥겠습니다.

18일 오전 9시 지상 5km 상공의 기온 예상도 보시면 붉은 선이 기온 선인데요.
영하 30도 선이 한반도 남부지방까지 쭉 내려와 있는 것 보이시죠.
내일 아침엔 한파 특보도 내다볼 수 있겠는데요.

여기에 고기압이 확장하는 힘이 세다 보니 세로 선이 조밀하게 붙은 것 보이시죠.
기압 경사가 급격하게 높아져 바람도 세게 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추위는 일요일 오후부터 비가 오면서 꺾이겠는데요.

차가웠던 고기압도 저위도 지역까지 내려가면 점차 온난해지겠고 고기압이 지나간 자리는 기압이 낮아지면서 구름이 만들어 지겠습니다.
서울, 경기도, 강원 영서, 충청도를 중심으로 일요일 저녁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비는 20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기 때문에 비가 얼어서 약한 진눈깨비 형태로 내릴 수 있겠고 현재 한반도 상공 기압계가 막힘 없이 흐르고 있어서 비 소식은 예상시간보다 2~3시간 정도 앞당겨질 수 있으니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한 장 보여드릴게요.
이 사진은 16일, 오늘 오후 3시에 기상청이 있는 서울 대방동에서 제가 직접 찍은 하늘 사진인데요.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것 보실 수 있겠습니다.
앞서서 고기압은 있던 구름도 없애는 하강기류를 갖고 있다고 말씀 드렸죠.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는 전형적인 하늘의 모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해설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