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서울시, 평생학습관, 도서관, 주민센터 등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사 63명 모집

서울시는 청년 전공자, 은퇴 전문인 등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나눌 수 있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사’ 63명을 2월 23일부터 3월 3일까지 모집한다.

강사 모집에 앞서 자치구를 통해 관내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산하기관 등에서 필요한 분야별 교육 수요를 파악하였으며, 청년 전공자, 은퇴 전문인, 경력 단절 여성, 전문 강사 등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강사를 모집하여 이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일반 시민들과 공유함과 동시에 구직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 인문학, 문화예술, 직업능력, 지역특화 4개 분야 63명 강사 모집

강사 모집분야는 ▴인문학 ▴문화예술 ▴직업능력 ▴지역특화 등 4개 분야로 청년, 경력단절 여성, 은퇴전문인 등 해당분야 전공자 또는 강의 경력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강사 지원자는 강의 경력 및 자격증 소지 또는 전문성을 인정할 만한 서류 등을 구비하여 각 자치구 교육 관련부서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 모집 분야>
① 인문학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등과 연관된 복합적 인문 강좌
② 문화예술 : 음악여행, 미술사, 시 이해 등 문화·예술 관련 강좌      
③ 직업능력 : 직업에 필요한 자격 취득 및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는 강좌      
④ 지역특화 : 심리치료 및 힐링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실생활 관련 강좌

강사로 선발되면 각 자치구 평생학습관, 도서관, 주민센터 등 시민들의 삶의 현장에 직접 찾아가 강의를 하게 되며, 근무 시간은 주 1회 2시간으로 총 12회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강사료는 2시간 기준 12만원이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는다.

사업공고는 2.17.(금)~3.3.(금)까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 등 서울시 보유매체 및 각 자치구 홈페이지에 사업 내용 등을 고지한다.

사업신청·접수는 시 홈페이지 및 시 평생학습포털에서 신청서식 등을 내려 받아 관련 서류를 구비해 2.23.(목)~3.3.(금)까지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 부서를 방문하여 제출한다.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 선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 및 강의 계획 평가 등 면접심사를 통해 강사를 선발하며 4월 14일(금)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선발 명단을 최종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평생교육담당관(☎02-2133-3975)으로 문의하시거나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연환 서울시 평생교육담당관은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는 시민이 원하는 내용을 생활 현장에서 강의함으로써 생활 속의 평생학습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또한, 강의 기회가 없는 은퇴 전문인 또는 경력 단절 여성이나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 전공자들이 자신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나아가 정규 일자리로의 징검다리 역할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