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북미 시장 진출 성공! 엑시언트 30대 공급

이미지
현대자동차,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 참여,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급, 수소 모빌리티 밸류체인 구축…북미 친환경 상용차 사업 확대 및 수소 사회 실현 가속화! 현대차, 북미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 현대자동차는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북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 사업 본격 전개에 나섰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관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이며,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30대를 공급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및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는 캘리포니아 대기환경국(CARB)과 캘리포니아 에너지위원회(CEC)에서 주도하는 북미 지역 항만 탈탄소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오염물질 고배출 디젤 트럭을 수소전기트럭으로 대체하여 항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열린 친환경 상용트럭 입찰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뛰어난 차량 기술력: 현대자동차는 이미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수소전기트럭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빠른 연료 보급 시간을 자랑하며, 높은 탑재량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소 사업 경험: 현대자동차는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분배 등 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파트너십 구축 능력: 현대자동차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현지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했습니다. 특히, 트럭 운송 사업자, 리스 및 금융 서비스 회

황열 Q & A

Q> 황열은 어떻게 감염되나요?
A> 황열 바이러스를 보유한 모기(Aedes 또는 Haemogogus 속)에 물려 발생합니다.

Q> 황열 유행지역은 어디인가요?
A>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와 남아메리카의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 속하는 국가들로 자세한 국가명(총 42개국)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www.k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황열에 걸리면 어떤 증상이 나오나요?
A> 3~6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열, 오한, 근육통, 기운없음, 구역, 구토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환자는 3-4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되나, 약 15% 환자에서는 발열이 다시 발생하고, 황달, 복통, 출혈 등이 발생하면서 중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황열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A> 혈액검사에 의해 진단하며, 바이러스 유전자 검출 및 항체 검사법이 있습니다.

Q> 황열 예방접종은 누가 맞아야 하나요?
A> 남아메리카 또는 아프리카의 황열 위험지역에 거주하거나 여행하는 사람들로 9개월에서 59세 사이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접종을 권장합니다. 특히 아프리카의 경우 입국 시 황열 예방접종 증명서를 요구하는 국가가 있으므로 출국 시 해당 국가 확인 필요
* 황열 예방접종증명서 요구 국가: 앙골라, 브룬디, 카메룬,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콩고민주공화국, 코트디브아르, 콩고, 프랑스령기아나, 가봉, 가나, 기니비사우, 라이베리아, 말리, 니제르, 시에라리온, 토고, 우간다

Q> 황열 예방접종을 맞을 수 없는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A> 다음과 같은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 6개월 이하의 영유아
- 계란, 닭의 단백질 또는 젤라틴 등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
- 과거에 황열 백신에 중증 반응이 있었던 사람
- 백신접종 전 의료진에게 반드시 상담해야 하는 경우
․ HIV/AIDS 등 면역체계에 대한 질환을 가진 경우
․ 암, 장기 이식 또는 약물치료(스테로이드, 항암치료 또는 면역기능에 영향을 주는 약물) 등 면역체계가 약화된 상태
․ 흉선 질환
․ 60세 이상 노인
․ 6-8 개월 영유아
․ 임신부와 수유부

Q> 황열 예방접종의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대부분 경한 반응(경한 두통, 근육통, 미열 등)을 보이며, 심각한 반응은   드뭅니다.

Q> 황열 예방접종 후, 여성은 임신을 얼마나 미루어야 하나요?
A> 황열 백신이 임신한 여성의 태아에 이상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지는 않으나, 생백신이므로 이론적으로는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은 황열백신 접종 후 2주 뒤로 미루는 것이 좋으며, 보다 안전하게는 한달 뒤로 미루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 황열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A> 현재까지 황열 치료제는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증상에 따른 대증적   요법(해열제, 진통제, 수액요법 등)을 수행합니다.
* 출혈위험 때문에 아스피린이나 항염증약물은 사용하지 말 것


출처 : 보건복지부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