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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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2020년 1월 국내 자동차산업 월간 동향

▲ 2020년 1월 국내 자동차산업 총괄표

2020년 1월 국내 자동차산업은 전년동월 대비 생산 29.0%, 내수 14.7%, 수출 28.1% 각각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

(생산) 1월 설연휴(전년도 설연휴는 2월中) 및 일부 업체들의 부분파업에 의한 조업일수 감소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29.0% 감소한 251,573대 생산

* 기아(총△5일) : 설연휴(△3일), 부분파업(△1일), 임단협 투표(△1일)
* 현대(총△4일) : 설연휴(△3일), 신년 휴일(△1일)

(내수) 영업일수 감소, 개별소비세 감면 종료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14.7% 감소한 116,153대 판매

(국산차) 신차(쏘나타, K5, 셀토스, GV80 등)들의 판매호조에도 불구하고,  영업일수 감소 등으로 15.9% 감소한 98,755대 판매

(수입차) 아우디-폭스바겐 신차효과 등으로 독일계 브랜드는 전년동월 대비 7.3% 증가하였으나, 일본계 브랜드는 64.8% 감소하여 전체 수입차 판매는 7.0% 감소(17,398대)

* 독일계 브랜드는 아우디·폭스바겐의 신차효과 등으로 전년동월비 7.3% 증가
* 일본계 판매(전년동월) : (2019.10월)△58.4% → (11월)△56.4% → (12월)△20.0%→ (2020.1월)△64.8%
* 브랜드별 증감률(%) : (토요타)△59.9, (닛산)△82.7, (혼다)50.5, (렉서스)△66.8 (인피니티)△99.4

(수출) 일부업체 파업 및 임단협 영향, 조업일수 감소, 한국GM 유럽 수출중단, 르노삼성 로그 위탁생산·수출물량 감소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28.1% 감소한 150,974대 수출

* 기아 수출 : (2019.1월) 8.3만대 → (2020.1월) 5.6만대(△32.1%), 전체 감소분의 45.3% 차지
* 한국GM 수출 : (2019.1월) 3.4만대 → (2020.1월) 1.6만대(△53.8%), 전체 감소분의 30.8% 차지
* 르노삼성 로그 수출 : (2019.1월) 7,265대 → (2020.1월) 1,230대(△83.1%), 전체 감소분의 10.2% 차지

팰리세이드, 트레일블레이저 등 고부가가치 차량인 SUV와 친환경차 수출 확대로 수출금액은 상대적으로 적게 감소(△22.2%)

지역별로 아시아·아프리카·중남미 등은 경제회복 지연으로 감소세가 지속되었으나, 사우디 수요 확대로 중동에서는 수출 증가

* 2020.1월 지역별 잠정 수출실적(백만달러, 전년동월대비) : 북미(1,329, △12.7%), EU(537, △34.5%), 동유럽(178, △41.1%), 아시아(141, △31.8%), 중동(323, 17.6%), 중남미(92, △41.7%), 아프리카(94, △34.0%), 오세아니아(155, △34.9%)

(친환경차) 설연휴 등 영업일수 감소에도 국산차 판매는 증가하였으나, 수입차 판매 하락으로 내수는 전년동월 대비 11.5% 감소, 수출은 16.6% 감소

(내수) 국산 브랜드 판매 증가(17.2%↑)에도 불구하고, 수입산 HEV(△62%)가 대폭 감소하여 전년동월 대비 11.5% 감소한 7,493대 판매

* (국산) 아이오닉∙그랜져∙K5 HEV 등 /  (수입) 혼다 어코드, 렉서스 ES300h , 도요타 캠리 HEV 등

(수출) 전기차(11.9%↑), 수소차(19.0%↑) 모두 전년동월 대비 증가하였으나, 일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의 수출모델 변경에 따른 일시적 수출감소 등으로 전체로는 16.6% 감소한 17,790대 수출

* 수출모델 변경 : LF 소나타 PHEV, K5 PHEV

2020. 1월 자동차부품의 수출은 중국의 경기 둔화 지속, 유럽지역 브렉시트 우려,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인한 글로벌 시장 위축 등으로 전년동월 대비 15.0% 감소한 17.4억불 기록

* 2020.1월 자동차부품 잠정 수출(백만달러, 전년동월대비) : 북미(664, △17.8%), EU(318, △20.8%), 중동(75, △12.4%), 중남미(84, △18.8%), 아시아(383, △10.8%), 동유럽(197, △1.9%), 아프리카(14, △18.7%), 오세아니아(7, △34.4%)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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