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7월 둘째 주]

 


장마 전선이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전국 곳곳에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영향을 줄 텐데요.

때문에 교통량은 평소 주말보다 조금 줄면서 다소 혼잡겠습니다.


충청권으로 향하는 길은 상대적으로 원활해서 서울에서 대전까지는 두 시간 삼십 분이 걸리겠지만, 강원권으로 향하신다면 조금 더 여유가 필요하겠습니다.

서울에서 양양까지는 최대 세 시간 십 분 예상됩니다.


양양까지 가는 길, 서울양양선은 선동에서 서종, 동홍천에서 내촌 구간 통과가 어렵겠고요.


강릉 쪽으로 이동하신다면 영동선, 마성에서 양지, 만종분기점과 새말 사이로 속도가 떨어지겠습니다.


일요일 서울 방향으로는 오후 세 시쯤 정체가 가장 심할 텐데요.

밤 아홉 시쯤 돼야 모두 풀리겠습니다.


특히 이동하기 어려운 구간도 예상해 봤는데, 경부선 서울 쪽 청주에서 목천, 북천안에서 안성 사이로 막히겠습니다.


강원권에서 돌아오신다면 영동선 인천 방향은 속사에서 면온, 호법분기점과 양지 사이로 교통량이 몰리겠고요.

서울양양선 서울 방향은 인제에서 내촌, 남춘천과 화도 구간에서 가다 서다 반복하겠습니다.


최근 3년 간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화물차 사망 사고 중 무려 79%가 졸음과 전방 주시 태만이 원인이었습니다.


몸이 쉽게 피로해지는 여름철을 맞아 한국도로공사에서는 화물차 운전자들의 졸음 운전 사고 예방을 위해 생수 얼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8월 31일까지 경부선을 포함한 여섯 개 노선 총 32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지 않아도 받을 수 있습니다.


졸음 운전 취약 시간대에 이동하실 때 잘 활용해 보시고요.

가장 좋은 예방법은 주기적인 휴식이라는 점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말 교통 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