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3,770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7월 13일(목)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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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결과는 7월 6일(목) 발표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7월 3일(월)부터 5일(수)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21억 원 규모의 압류재산 28건을 공매한다. 압류재산 공매는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국세, 지방세 등의 체납세액 징수를 위해 압류한 재산을 캠코를 통해 매각하는 행정절차다. 공매는 토지, 주택 등 부동산과 자동차, 귀금속, 유가증권 등 압류 가능한 모든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차별 공매 물건은 온비드 홈페이지 내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매에는 부동산 27건, 동산 1건이 매각되며, 그 중 임야 등 토지가 17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소재 주거용 건물 1건이 공매되고, 콘도회원권 등 동산도 매각된다. 공매 입찰시에는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입찰 전 공부 열람, 현장 조사 등을 통해 입찰을 희망하는 물건에 대해 상세히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캠코의 압류재산 공매는 온비드 또는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입찰 가능하며 공매 진행 현황, 입찰 결과 등 全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또한, 각 차수별 1주 간격으로 입찰이 진행되고, 유찰될 경우 공매예정가격이 10% 차감된다. * 온비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한편, 캠코는 국민들의 자유로운 공매정보 활용 및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압류재산을 비롯한 공공자산 입찰정보를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개방ㆍ공유하고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한편, 캠코는 지난 1984년부터 40여 년 간 체납 압류재산 처분을 통해 효율적인 징세 행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압류재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7월 둘째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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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마가 쉬어가면 폭염이 찾아오고, 더위가 주춤하면 비가 쏟아져서 선뜻 떠나기 어려우시죠? 아예 여름휴가를 위해 체력을 아껴두는 게 낫겠다 싶고요. 이런 이유로 이번 주말도 최근 4주 대비 교통량이 감소하겠습니다. 장거리 운전 시 꼭 필요한 휴식 시간까지 고려해, 최대치로 잡은 예상 소요 시간, 대전까진 평소보다 1시간 10분/ 양양까진 1시간 40분 이상 더 필요하겠는데요. 지난주와 비슷한 수준이겠습니다. ​ 여름엔 주로 강원권 향하는 노선들이 힘겨운데요. 이번 주만큼은 50번 영동선 둔대와 마성, 원주 부근의 정체 길이가 10킬로미터 미만으로 그나마 낫겠고요. ​ 60번 서울양양선 남양주와 동홍천 부근의 정체도 극심한 건 아니라, 가다 서다 하겠습니다. 다음 일요일 정체그래픕니다. 오후 4시쯤 최대 혼잡에 다다른 후 쭉 떨어지죠? 그런데도 자정까지 시원스레 해소되지 않는 이유는 서울양양선의 정체가 늦게까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짧고 굵게, 가늘고 길게! 어떤 게 더 나을까요? 15번 서해안선, 당진과 발안, 일직 중심의 정체가 비교적 짧고 굵게 이어져/ 저녁 8시쯤이면 풀리겠고요. 60번 서울양양선은 사실상 설악부터 화도 사이에 차가 몰려 정체 구간이 많지 않은 대신, 주요 노선 중 가장 일찍 최대 정체를 찍고, 가장 늦게 풀리겠습니다. 답답한 정체 속에서도 꼭 비워둬야 하는 고속도로의 1차로! 1차로 정속주행은 단속 대상이고요. 소형차는 왼쪽, 대형차는 오른쪽, 1차로는 추월할 때만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반한 차량이 지난해에만 5만 4천 건이었습니다. 유령정체와 사고를 예방하는 고속도로의 지정차로제는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말 고속도로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통계청, 2023년 6월 소비자물가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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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물가지수 동향 2023년 6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1.12(2020=100)로 전월대비 변동 없음 전년동월대비 2.7% 상승하여 전월 3.3%보다 0.6%p 하락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2%, 전년동월대비 4.1% 각각 상승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3.5% 각각 상승 □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2.3% 상승 식품은 전월대비 0.2%, 전년동월대비 4.7% 상승 식품이외는 전월대비 0.1% 하락, 전년동월대비 0.8% 상승 전월세포함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2.1% 상승 □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0.9% 하락, 전년동월대비 3.7% 상승 신선어개는 전월대비 0.4% 하락, 전년동월대비 6.2% 상승 신선채소는 전월대비 4.8% 하락, 전년동월대비 3.6% 상승 신선과실은 전월대비 2.7%, 전년동월대비 2.2% 각각 상승 □ 자가주거비포함지수는 전월대비 변동 없으며, 전년동월대비 2.3% 상승 2. 소비자물가지수 부문별 동향 ① 지출목적별 동향 전월대비 주택·수도·전기·연료(0.5%), 식료품·비주류음료(0.2%), 보건(0.4%), 음식·숙박(0.2%), 기타 상품·서비스(0.1%), 주류·담배(0.1%)는 상승, 통신, 교육은 변동 없으며, 의류·신발(-0.1%), 오락·문화(-0.1%), 가정용품·가사서비스(-0.1%), 교통(-1.6%)은 하락 전년동월대비 주택·수도·전기·연료(6.1%), 음식·숙박(6.3%), 식료품·비주류음료(4.2%), 의류·신발(7.8%), 기타 상품·서비스(5.8%), 가정용품·가사서비스(5.6%), 오락·문화(3.2%), 보건(1.8%), 교육(1.9%), 통신(0.9%), 주류·담배(0.3%)가 상승, 교통(-11.0%)은 하락 ② 품목성질별 동향 상품은 전월대비 0.1% 하락, 전년동월대비 2.0% 상승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0.1% 하락, 전년동월대비 0.2% 상승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0.4% 하락, 전년동월대비

2023년 5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 19조 2,463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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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8.7% 증가한 19조 2,463억원이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은 8.4% 증가한 14조 2,771억원을 기록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8.2%,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7%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2%로 전년동월(74.4%)에 비해 0.2%p 감소 1. 상품군별 거래액 ①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20.6%)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40.3%), 음‧식료품(13.9%), 이쿠폰서비스(36.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사무‧문구(-6.2%)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15.4%), 가전‧전자(24.0%) 등에서 증가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3.0%), 음식서비스(11.3%), 여행 및 교통서비스(11.0%) 순으로 높음 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스포츠‧레저용품(-2.1%) 등에서 감소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32.6%), 음‧식료품(11.8%), 이쿠폰서비스(23.5%)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로는 사무‧문구(-4.5%) 등에서 감소했으나, 가전‧전자(27.0%), 여행 및 교통서비스(10.8%) 등에서 증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5.0%), 음‧식료품(13.0%), 여행 및 교통서비스(9.7%) 순으로 높음 ③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8.3%), 아동‧유아용품(82.5%), 애완용품(81.1%) 순으로 높음 전년동월대비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9.2%p) 등에서 증가했으나, 이쿠폰서비스(-8.3%p), 여행 및 교통서비스(-3.8%p) 등에서 감소 전월대비로는 서적(-4.0%p) 등에서 감소했으나, 컴퓨터 및 주변기기(3.1%p), 문화 및 레저서비스(2.5%p) 등에서 증가 2. 취급상품범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온

통계청, 2023년 5월 산업활동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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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산  (전산업생산) 서비스업에서 생산이 줄었으나, 광공업, 공공행정, 건설업에서 생산이 늘어 전월대비 1.3% 증가 전년동월대비로는 광공업, 공공행정에서 생산이 줄어 0.9% 감소 (광공업생산) 통신·방송장비(-16.9%) 등에서 생산이 줄었으나, 자동차(8.7%), 반도체(4.4%) 등에서 생산이 늘어 전월대비 3.2% 증가 * 자동차KD세트(수출용 완성차 조립부품), 대형승용차 등 생산 증가 * D램, 플래시메모리 등 메모리 반도체 생산 증가 전년동월대비로는 자동차(18.5%) 등에서 생산이 늘었으나, 반도체(-16.7%), 화학제품(-16.6%) 등에서 생산이 줄어 7.3% 감소 제조업재고는 전월대비 0.6% 증가, 전년동월대비 16.3% 증가 제조업평균가동률은 72.9%로 전월대비 2.0%p 상승 (서비스업생산) 전문‧과학‧기술(3.2%) 등에서 생산이 늘었으나, 금융‧보험(-4.1%), 숙박‧음식(-4.5%) 등에서 생산이 줄어 전월대비 0.1% 감소 * 금융 지원 서비스업, 은행 및 저축기관 등에서 감소 * 음식점업, 주점 및 비알코올 음료점업 등에서 감소 전년동월대비로는 정보통신(-5.4%) 등에서 생산이 줄었으나, 금융‧보험(9.8%), 운수‧창고(7.5%) 등에서 생산이 늘어 2.0% 증가 2. 소비 (소매판매) 가전제품 등 내구재(0.5%), 신발 및 가방 등 준내구재(0.6%), 음식료품 등 비내구재(0.2%)에서 모두 늘어 전월대비 0.4% 증가 * 평년대비 이른 더위, 아파트 입주물량 증가 등으로 판매 증가 전년동월대비로는 승용차 등 내구재(1.9%) 판매가 늘었으나, 의복 등 준내구재(-3.4%), 화장품 등 비내구재(-0.6%)에서 판매가 줄어 0.6% 감소 (소매업태별 판매) 전년동월대비 승용차 및 연료소매점(4.2%), 무점포소매(2.2%), 백화점(2.3%)에서 판매가 증가하였으나, 면세점(-23.8%), 전문소매점(-1.0%), 편의점(-4.6%), 슈퍼마켓 및 잡화점(-1.0%), 대형마트(-0.1%)에서 판매가 감소

캠코, 2023년 11회차 국유부동산 145건 대부 및 매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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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는 7월 3일(월)부터 7월 5일(수)까지 3일 간 총 121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한다. 캠코는 활용 가능한 유휴 국유부동산을 선별하여 매주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을 실시하고 있다. 국유부동산은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공개 입찰에는 경작용 토지, 주거용 건물 등 다양한 신규 물건 58건 및 최초 대부/매각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63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7월 6일(10:00) 개찰예정이다. 입찰에 참여하기 전, 부동산의 형태, 위치 등 현황을 사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각 부동산의 행위 제한 등 상세 이용 조건을 고려하여야한다. 자세한 공고 사항 및 입찰정보는 온비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온비드 앱 내 ‘부동산 → 공고 → 캠코 국유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온비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한편, 캠코는 2018년부터 대부ㆍ매각 계약 업무의 효율성 제고와 이용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국토교통부의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과 연계하여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국유재산 대부료의 10%가 부가가치세로 과세되는 바, 연간대부료 이외에 부가가치세를 추가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대부 목적이 경작용(전,답, 과수원 등), 주거용 등인 경우 제외됩니다.  ※ 연간대부료는 해당 국유재산에 대한 연간사용료로,  대부계약 만료 시 전세 또는 대부 보증금과 같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2023년 12회차 국유부동산 입찰(대부, 매각) 명세.xls 출처: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21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7월 6일(목)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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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결과는 7월 6일(목) 발표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7월 3일(월)부터 5일(수)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21억 원 규모의 압류재산 28건을 공매한다. 압류재산 공매는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국세, 지방세 등의 체납세액 징수를 위해 압류한 재산을 캠코를 통해 매각하는 행정절차다. 공매는 토지, 주택 등 부동산과 자동차, 귀금속, 유가증권 등 압류 가능한 모든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차별 공매 물건은 온비드 홈페이지 내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매에는 부동산 27건, 동산 1건이 매각되며, 그 중 임야 등 토지가 17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소재 주거용 건물 1건이 공매되고, 콘도회원권 등 동산도 매각된다. 공매 입찰시에는 권리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세금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입찰 전 공부 열람, 현장 조사 등을 통해 입찰을 희망하는 물건에 대해 상세히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캠코의 압류재산 공매는 온비드 또는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입찰 가능하며 공매 진행 현황, 입찰 결과 등 全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또한, 각 차수별 1주 간격으로 입찰이 진행되고, 유찰될 경우 공매예정가격이 10% 차감된다. * 온비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한편, 캠코는 국민들의 자유로운 공매정보 활용 및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압류재산을 비롯한 공공자산 입찰정보를 온비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개방ㆍ공유하고 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한편, 캠코는 지난 1984년부터 40여 년 간 체납 압류재산 처분을 통해 효율적인 징세 행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압류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