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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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맛과 품질이 우수한 국산 여름 사과 ‘썸머킹’ 출하

맛과 품질이 우수한 국산 여름 사과 ‘썸머킹’ 출하
▲ 사과 ‘썸머킹’[자료제공=농촌진흥청]

맛과 품질이 우수한 국산 여름사과 ‘썸머킹’ 품종이 올해 약 350톤 유통될 것으로 예상돼 여름 사과시장에서 인기몰이 할 전망이다.

농촌진흥청은 7월 중순부터 여름 사과 ‘썸머킹’을 공동출하하면서 기존 여름 사과인 ‘쓰가루’ 품종을 대체해 소비자에게 맛있는 햇사과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썸머킹’은 과즙이 풍부하고 씹는 맛이 좋은 품종이다. 당산비(당도: 11브릭스∼14브릭스, 산도: 0.40%∼0.70%)가 높아서 새콤한 맛도 즐길 수 있다.

2013년 봄부터 농가에 ‘썸머킹’ 묘목이 보급돼 지난해에는 공동 출하로 105톤 정도가 대형마트에서 팔렸다. 소비자에게 맛과 품질이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농가-품목조합 APC(산지유통센터)-도매법인-대형마트’로 연계된 공동출하를 지원해, 인지도가 낮은 새 품종이 품질에 맞는 제값을 받도록 노력하고 있다.

- 올해 수확하는 지역은 경남 함양, 경북 군위‧김천‧영양‧영주, 충북 보은, 강원 철원 등 전국에 고루 분포하며, 물량도 350톤에 달한다.

‘썸머킹’은 ‘쓰가루’ 출하 전인 7월 중순부터 본격 출하해 ‘쓰가루’ 보다 더 높은 가격에 판매돼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동안 여름 사과는 8월 하순이 정상 숙기인 ‘쓰가루’가 7월 상순부터 덜 익은 상태로 출하되어 ‘아오리’란 이름으로 유통됐다.

‘아오리’는 50일 이상 덜 익은 상태로 출하해 껍질이 두껍고 질기며 떫은맛이 강해 햇사과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았다. 이로 인해 정작 맛있는 사과가 출하됐을 때에도 사과 구매를 주저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농촌진흥청은 ‘썸머킹’ 품종의보급 확대를 위해 17일 사과연구소(경북 군위)에서 생산농가, 종묘업체, 유통종사자를 대상으로 현장평가회를 연다.

이 자리에서는 ‘썸머킹’ 품종의 특성, 보급 및 생산 현황 등을 소개하고 나무에 달린 과실 상태 등을 직접 보고 시식도 한다. 유통관계자들도 참석해 공동출하의 장점과 시장 반응을 소개한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소 권순일 농업연구관은 “‘썸머킹’의 품질과 출하 시기가 비슷하도록 농가 기술 지원을 지속으로 실시해 유통시장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최고의 여름사과 품종으로 자리 잡게 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농촌진흥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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