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빅데이터 기반 국민 참여형 대중교통 문제 개선방안 공모전

빅데이터 기반 국민 참여형 대중교통 문제 개선방안 공모전
▲ 빅데이터 기반 국민 참여형 대중교통 문제 개선방안 공모전 포스터

대중교통 노선 최적화, 정시성 확보, 소외지역 해소 등 정부 및 지자체의 대중교통 현안 등에 대해 이용자인 국민이 직접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제안의 장이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정부와 지자체의 대중교통 문제를 이용자 관점에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빅데이터 기반 국민 참여형 대중교통 문제 개선방안 공모전’을 7월 30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여자의 아이디어를 일방적으로 수집하던 기존 공모전들과 다르게 각 지역별 대중교통 현안을 지자체에서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국민에게 구하는 양방향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 지자체 담당 공무원 대상으로 공모전 주제 의견수렴: 2018. 6. 27. ~ 7. 17.

또한, 공모전에서는 단순히 추상적인 아이디어만을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문제를 직접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현황조사 데이터를 함께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는 대중교통 정책의 효과적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행한 ‘대중교통 현황조사’ 자료로서 대중교통의 이용 및 운행 실태, 환승시설 현황, 지역별 대중교통 서비스 수준, 이용자 만족도 등이 포함된다.

공모 주제는 ‘정부 및 지자체의 대중교통 문제 해결’, ‘대중교통 사업(비즈니스) 모델 개발’, ‘대중교통 빅데이터 기반 연구 및 활용’등 3개 분야로 나뉜다.

먼저 ‘정부 및 지자체의 대중교통 문제 해결’ 부문에서는 정부 및 지자체에서 수집한 대중교통 문제들을 주제로 지정하여 해결방안을 다루게 된다.

지정 주제는 ‘대중교통 노선 최적화 방안’, ‘대중교통 정시성 확보 방안’, ‘대중교통 소외지역 해소 방안’ 등이다.

‘대중교통 사업(비즈니스) 모델 개발’ 부문에서는 대중교통 관련 새로운 사업 추진 방안을 제시하거나, 일자리 창출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대중교통 빅데이터 기반 연구 및 활용’ 부문에서는 대중교통 데이터를 활용하여 대중교통 이용 증대 방안 및 대중교통 서비스 강화 방안 등을 다룬다.

특히, 사업(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참여한 우수 출품작은 학회 발표, 사례집 작성 등을 지원하고, 창업이 가능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창업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팀을 구성할 경우 3인 이내로 구성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각 주제에 대해 논문 형식이나 제안 형식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하면 된다(양식 별도 지정).

공모전 접수 및 제출은 9월 14일까지이며, 9월 18일에 서류심사를 진행해 10월 2일에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서류심사에 통과된 공모작은 11월 2일 발표 심사 후 당일에 최종 심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포상은 종합 대상 및 분야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누어 수여하게 되며 총상금은 1,300만 원이다.

공모전 신청 관련 서류는 ‘대중교통 현황조사 누리집( https://ptc.kotsa.or.kr )에서 배포 예정이며 공모전 접수 및 제출은 누리집 ( https://ptc.kotsa.or.kr )이나, 전자우편( B182208@kotsa.or.kr )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그간 정부와 지자체에서만 주로 사용되었던 대중교통 현황조사 데이터를 국민들에게 상시 공개(제공 https://ptc.kotsa.or.kr )한다.

공개 데이터는 2015년 이후의 최신 자료들로 대중교통 운행 및 이용실태, 대중교통 환승 실태 및 이용자 만족도, 대중교통 환승시설 실태 및 최소 서비스 수준 조사 등이다.

참고로, 대중교통 운행 및 이용실태 데이터는 대중교통 투입 계획 및 노선 조정, 공공시설 설치 우선순위 선정 등에 활용되어 왔으며, 민간에서는 대중교통 밀집 지역 상권분석을 통한 창업, 광고 수익 창출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중교통 환승 실태 및 이용자 만족도 조사 데이터는 지자체별로 부족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발굴하고 대중교통 체계를 개편하는데 활용되어 왔으며, 민간에서는 성별 연령대별 취향 분석, 지자체별 맞춤 서비스 제공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중교통 환승시설 실태 및 최소 서비스 조사 데이터는 대중교통 소외지역을 발굴하여 대중교통을 추가 투입하거나, 신교통수단이나 수요응답형 교통수단을 도입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환승시설 내부의 통행시간 산출을 통한 대중교통 경로 선택의 정확도 향상, 역사 별 부족시설 분석을 통한 창업 소재 발굴 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 대중교통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중교통 현안 문제를 이용자의 시각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대중교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참신한 해결방안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대중교통 현황조사 데이터 상시 공개를 계기로 민간분야에서 신규 사업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 등 대중교통 데이터의 활용도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출처: 국토교통부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