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날씨터치Q/19시] 8월 20일(화) 서쪽 폭염·동해안 선선, 낮 남해안 제주→밤 경상 비



날씨터치Q입니다.
밤사이 부는 바람이 꽤 선선해졌습니다.
하지만 내일까지 낮 동안은 더위 대비가 필요한 곳이 많습니다.
서쪽지역은 33도까지 오르는 폭염이 예상되고요.
특히 서울은 이번 주 중에는 가장 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동해안은 30도를 밑돌아 선선하겠습니다.
비소식도 있습니다.
낮에 제주와 남해안을 시작으로 밤에는 그 밖의 경상도로 확대되겠습니다.

우선 경상도지역의 폭염특보는 해제되었습니다.
대체로 서울을 비롯한 서쪽지역으로 폭염주의보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일 낮 기온을 보시면, 서울.대전33도, 광주32도로 서쪽은 오늘보다 더 덥겠고요.
동해는 한낮에도 26도, 포항 28도로 30도를 밑돌아 선선하겠습니다.
동쪽과 서쪽의 기온분포가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한편 밤사이는 전국 대부분이 선선하겠는데요.
특히 중서부는 기온상승과 하강을 막아줄 구름이 없습니다.
때문에 해가지면 기온이 빠르게 떨어지고, 낮에는 빠르게 오른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비소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정오 무렵 제주와 남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경남과 경북남부로 내리겠고요.
모레는 그 밖의 전국 대부분으로 확대되겠고, 목요일까지 이어지는 곳도 많겠습니다.
특히 비와 함께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안전사고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전반적인 기압배치를 보시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중부지방은 내일 하늘은 맑다가, 점차 고기압의 끝단에 위치하면서 밤부터는 구름의 양이 늘겠고요.
남쪽은 우리나라로 다가오는 기압골에 동반된 강수대 보이시죠.
내일은 남부지방은 다소 강한 강수대가 지나는 모습인데요.

조금 더 자세한 이유를 살펴보면, 먼저 내일 우리나라의 주요 풍계라고 한다면, 동해상 고기압으로 인한 동풍입니다.
다소 선선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동해안은 선선하고요.
이 동풍이 백두대간을 넘으면 더 더워지기 때문에, 내일 서쪽은 덥고, 동해안은 선선하겠습니다.
그리고 남쪽에는 저기압성 회전을 하는 기압골이 보이실텐데요.
특히 그 옆에 고기압의 시계방향 회전으로 인한 바람까지 더해져 강한 남동풍이 불어들어오겠습니다.
이 남동풍은 지형에 부딪히면서 비구름대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내일 아침도 내륙지방은 안개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대기 중 수증기가 응결되어 만들어지는 복사안개고요.
가시거리는 1km미만 정도가 예상됩니다.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와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최고 2.0m의 물결이 일겠습니다.
기압골이 남해상을 지나는 만큼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해상을 지나는 선박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기상청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