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날씨터치Q/19시] 8월 27일(화) 중부 한때·남부 비 계속, 남해안·제주 천둥·번개 많 은 비



날씨터치Q입니다.
내일 출근길은 우산을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은 한때 지나는 정도지만, 남부지방은 비가 계속되겠는데요.
특히 남해안과 제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올해 남부지방으로 비소식이 잦고, 그 양도 상당했습니다.
내일도 마찬가지로 남부지방으로 집중되겠는데요.
내일에 이어 모레까지 제주도는 100~200mm, 최고 300mm넘는 곳도 있겠고요.
전남남해안은 120mm이상, 전남과 경남 20~70mm로 많은 비가 예상되고요.
충청남부와 그 밖의 남부지방은 5~30mm, 서울,경기, 강원영서 5mm미만으로 중부지방은 상대적으로 양은 적겠습니다.

현재 제주도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밤사이 그 밖의 남부지방과 충청남부까지 확대되겠고요.
출근시간에는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와 강원영서에서도 비소식이 있습니다.
남해안은 내일 퇴근시간 뿐만 아니라 모레 오후까지 비가 계속되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오후에도 빗방울정도 떨어질 수 있겠고요.
정오부터 오후6시 사이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는 5~20mm 소나기도 잠깐 지나겠습니다.
내일 비의 원인은 중부지방의 출근시간 비와 오후 소나기, 충청이남 비 이렇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먼저 충청이남지방의 주요 강수대 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충청이남지방의 비는 남해상을 지나는 정체전선에서 발달한 저기압 때문인데요.
저기압에 동반된 강한 강수대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지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상해부근의 열대저압부가 가진 일부 수증기가 유입되기 때문에 남부지방으로 많은 비가 집중되겠는데요.
다만 동해상의 고기압과 일본 남쪽해상의 북태평양고기압의 강도 변화에 따라 정체전선의 위치가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중부지방의 출근시간대 비와 오후 소나기 원인인데요.
상층일기도를 보시면, 중부지방으로 영하6도 안팎의 온도선이 점차 조밀해 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찬공기가 강하게 내려온다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북서쪽의 찬공기가 바로 불어들어오는 서울.경기, 강원영서는 출근시간에 비구름이 발달하겠고요.
오후에는 이렇게 찬공기가 놓인 상태에서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는 낮 기온까지 상승하여 온도차가 커지겠습니다.
이에 따라 불안정이 조금 더 더해져 소나기가 내리는 것입니다.

특히 남부지방은 종일 불안정이 강하게 나타나겠습니다.
특히 남해안과 제주는 불안정지수가 노란색 또는 붉은색으로 500에서 많게는 1000까지 오르는 곳이 있습니다.
때문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제주는 한라산에 부딪히는 산맥의 영향으로 모레까지 300mm 많은 비가 내리겠고요.

남해안과 제주는 바람도 강하겠습니다.
녹색이 강풍대인데요.
시속 30~45km정도가 예상되는 만큼, 비와 바람의 피해없도록 시설물관리도 한번 더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침도 20도 안팎으로 선선하게 출발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전반적으로 오늘보다 조금 떨어지면서 30도 또는 30도를 조금 밑도는 녹색이 대부분인데요.
이번 주 중에는 조금씩 더 떨어질 전망입니다.

내일 아침은 남해안과 일부 내륙은 안개도 유의셔야겠습니다.
워낙 대기 중 수증기가 많은 상태라,
기온이 조금만 떨어져도 쉽게 안개가 만들어지는데요.
가시거리는 1km미만이 예상됩니다.

내일도 남해상과 제주도전해상은 돌풍과 천둥.번개 곳이 있겠고요.
제주남쪽 먼바다는 물결도 최고3m 높게 일겠습니다.
남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도 높은 기간입니다.
만조시 저지대에서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기상청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