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2019 추석 연휴(9월12일-15일) 고속도로 교통예보



예년보다 조금은 빨리 찾아온 추석 연휴, 어떻게 보내시나요? 올해는 지난해보다 귀성기간이 짧아서 교통상황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예보관님, 어떨까요? 

네, 올해는 귀성기간이 이틀이라, 교통량이 집중되면서, 지난해보다 정체가 크게 증가하겠고요. 다만 연휴가 짧다보니까, 전체 교통량은 감소하면서, 귀경길은 지난해보다는 수월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네, 언제 가장 막히는지 알면, 정체를 조금이라도 피할 수 있겠죠? 먼저 귀성방향은 언제가 될까요?

네, 귀성길은 매년 패턴이 비슷합니다. 추석 전날 오전 11시 전후가 가장 막히는데요. 올해도 목요일 새벽 4시부터 오전 11시 출발 시, 가장 어렵겠습니다.

가장 막힐 때 이동하신다면, 요금소를 기준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대 8시간 30분, 서서울요금소에서 목포까지도 비슷하게 8시간 30분까지 잡아주셔야겠습니다.

그럼 귀경 방향은 언제 가장 어려울까요? 

네, 대부분 추석 당일이 가장 어려운데요. 올해는 금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출발할 경우, 정체가 가장 심하겠습니다.

네, 귀경길 예상 소요시간입니다. 대전에서 서울까지 4시간 20분, 목포에서 서서울요금소까지는 7시간 30분 예상됩니다. 지난해보다는 최대 50분 정도 감소한 시간이지만, 그래도 많이 막힙니다. 실시간 교통상황, 꼭 확인하고 출발하시고요.

예보관님, 버스전용차로제 시간도 궁금한데요?

네, 구간은 경부선 신탄진에서 한남, 영동선 신갈분기점에서 여주분기점 구간이고요.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7시에서 새벽 1시까지 운영됩니다.

네, 음주운전, 졸음운전 없는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추석연휴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