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4월 넷째 주] - 정전기 예방법



이번 주말 꽃샘추위가 예상됩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연장되면서 교통상황은 전반적으로 원활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일교차로 인한 졸음운전 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거나, 충분한 휴식 취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내일 지방 방향 정체는 오전 9시 무렵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전 11쯤에 최대혼잡이 예상되고요, 저녁 8시를 넘기면서 이 정체가 해소되겠습니다.

노선별 정체 구간 자세히 살펴볼까요?
먼저 1번 경부고속도로입니다. 경기권은 신갈-기흥 부근 충청권 진입 앞두고 천안분기점-청주휴게소 구간도 교통량이 많을 것으로 바라봅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오전 10시쯤 최대정체가 예상되는데요, 매송 부근, 또 서평택분기점에서 서해대교 통과하기가 어렵겠습니다.

일요일 귀경길은 어떤지 볼까요?
가장 막힐 때 요금소 기준으로 부산에서 서울까지 5시간 10분 예상됩니다.
강릉에서 서울까지 3:40분 구간별로 보면, 경부고속도로는 옥산-목천/ 기흥-수원 신갈 부근 지나기 어렵겠습니다.
영동선은 저녁 6시쯤, 여주에서 호법분기점/ 양지-용인 부근 정체가 예상되고요. 서울양양선은 오후 4시쯤 내촌 부근, 설악-미사 부근에 차가 많겠습니다.

봄철엔 건조해지면서 정전기 많이 신경 쓰이실 텐데요.
차 문을 열기 전에 열쇠로 톡톡/ 주유 전 주유 패드에 손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차량 내외부에 먼지가 쌓여있어도 정전기가 많이 유발된다고 하니까요, 주기적인 세차와 함께 청결도 유지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