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비스포크, 매력적인 도시에서 영감받은 10가지 새 옷 입다

계절은 어김없이 돌아오고,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를 추구한다. 나무들도, 집도, 사람들도 새로운 옷을 갈아입는 계절이다.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의 팔레트도 한층 다채로워졌다. 세계 여러 도시에서 영감을 얻은 신규 색상 10종을 도입해, 총 15종의 색상으로 ‘맞춤 디자인’의 폭을 넓힌 것.

비스포크 냉장고의 새로운 색상을 아래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비스포크 새로운 색상 10종. 왼쪽부터 스카이블루, 펀그린, 라벤더, 딥그린, 버건디, 오렌지, 베이지, 우드, 올리브, 네이비
▲ 비스포크 새로운 색상 10종. 왼쪽부터 스카이블루, 펀그린, 라벤더, 딥그린, 버건디, 오렌지, 베이지, 우드, 올리브, 네이비

매력적인 3개 도시에서 영감받은 색

이번 비스포크 신규 색상은 스웨덴의 스톡홀름과 독일의 베를린, 그리고 대한민국 서울의 색채와 건축물 등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들이다. 이 세계적인 도시들은 예술적 매력을 품은 문화의 중심지이자, 다채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밀레니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 매력적인 3개 도시에서 영감받은 색. 스톡홀름, 베를린, 서울
▲ 매력적인 3개 도시에서 영감받은 색. 스톡홀름, 베를린, 서울

▣ 스톡홀름, 새틴 펀그린·새틴 스카이블루·글램 라벤더

물 위의 도시 스톡홀름은 싱그러운 펀그린 색상를 연상시킨다. ‘단순하지만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가는 스칸디나비안 라이프 스타일을 투영하는 산뜻하면서도 독특한 펀그린, 봄꽃처럼 밝고 화사한 라벤더와 스카이블루는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되는 색상이다.

▣ 베를린, 새틴 오렌지·글램 버건디·글램 딥그린

열정적이면서도 차분한 에너지를 가진 도시 베를린의 이미지는 새틴 오렌지 색을 닮았다. 새틴 오렌지는 절제된 미학 속에서도 다양한 개성과 창의성을 드러내는, 이른바 ‘힙스터(hipster)의 성지’라 불리는 베를린의 생동감을 그대로 담고 있다 또 사계절 내내 질리지 않는 묵직하고 차분한 딥그린과 버건디 색상은 베를린이라는 도시의 폭넓은 디자인적 스펙트럼을 상징한다. 주방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면서도 감각을 더할 수 있는 색상들이다

▣ 서울, 새틴 우드·새틴 베이지·글램 올리브

서울은 숨막히도록 현대화된 빌딩 사이로 자연이 숨쉰다. 동시에 오래된 고택, 한옥의 기와가 공존한다. 서울의 안정감을 닮은 짙고 묵직한 새틴 우드는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차분한 베이지와 세련된 올리브는 비스포크 팔레트에 다양성을 더한다.

▣ 색을 더욱 빛나게 하는 특유의 질감 3가지

비스포크 특유의 질감들은 다채로워진 주방의 색을 한층 빛나게한다. 구워낸 토분 같은 따뜻함을 가진 ‘코타 메탈’, 벨벳처럼 부드러운 광택의 ‘새틴 글래스’, 빛을 머금은 유리병 같은 ‘글램 글래스’ 를 아래 영상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글램 글래스,새틴 글래스,코타 메탈
▲ 글램 글래스,새틴 글래스,코타 메탈

비스포크가 제안하는 4가지 인테리어 조합

색상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진 만큼 어떻게 조합해야 좋을지 고민이 된다면? 아래에서 4가지 인테리어 유형에 따른 추천 조합을 아래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마카롱을 닮은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주방, 파스텔 인테리어

봄하늘처럼 청량하고 순수한 새틴 스카이블루, 싱그러운 새틴 펀그린, 로맨틱하고 신비로운 글램 라벤더를 조합하면 집안 분위기가 한층 밝아진다.

파스텔 색상은 기존의 글램 핑크와 화이트 계열과도 잘 어울린다. 파스텔 톤이 다소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새틴 베이지나 글램 올리브를 조합해서 균형을 맞출 수도 있다.

▲ 마카롱을 닮은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주방, 파스텔 인테리어
▲ 마카롱을 닮은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주방, 파스텔 인테리어

▣ 차분하고 정갈한 베이지·그레이 톤 인테리어

▲ 차분하고 정갈한 베이지·그레이 톤 인테리어
▲ 차분하고 정갈한 베이지·그레이 톤 인테리어

어디에나 어울리는 새틴 베이지는 차분하면서도 우아하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주방 공간을 원한다면 베이지나 그레이 계열의 색상에 글램 올리브, 글램 딥그린, 글램 네이비, 코타 차콜 등을 조합해 정돈된 느낌을 완성할 수 있다. 모든 연령에게 고루 사랑받는 색상 연출이 가능하다.

▣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이고 우아한 인테리어

▲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이고 우아한 인테리어
▲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이고 우아한 인테리어

트렌디한 분위기 연출이 필요하다면 중·저채도의 미드톤 색상 매칭을 추천한다. 깊이감 있는 글램 딥그린, 숙성된 와인의 기품이 느껴지는 글램 버건디, 긍정적인 에너지가 담긴 새틴 오렌지 색상은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가 된다. 또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깊이감 있는 매터리얼 & 다크 톤 인테리어

▲ 깊이감 있는 매터리얼 & 다크 톤 인테리어
▲ 깊이감 있는 매터리얼 & 다크 톤 인테리어

중후한 다크톤으로 모던함과 럭셔리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묵직하고 어두운 색상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새틴 우드에 글램 네이비나 글램 딥그린을 조합하고 버건디나 차콜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품격있는 공간에 잘 어울린다.

새로운 비스포크의 다양하고 자세한 소식이 궁금하다면, 여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020 BESPOKE 제작소에서는 직접 새로운 색상의 비스포크를 조합해볼 수 있다.


출처: 삼성전자


웹드로우 무료홈페이지0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