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9월 둘째 주]


최근 주말 동안은 태풍과 코로나 여파로 이동량이 적었는데요. 이번 주말은 다르겠습니다. 추석 전 벌초 차량들로 고속도로가 최근 주말에 비해 이동량이 많겠는데요.

교통상황 미리 잘 참고하시면 좋겠고요. 더불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선 감염병 예방 수칙 반드시 준수 바랍니다.


먼저 토요일 지방 방향 최대 소요 시간입니다. 12시 무렵 서울-부산까지 5:10 서서울-목포 4:10 걸리겠는데요. 노선별 자세한 혼잡구간을 알아보면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북천안에서 천안분기점 / 옥산분기점에서 청주 까지 가장 어렵겠고요. 서해안고속도로는 매송-비봉, 발안-송악 지나기 제일 답답하겠습니다.


일요일 돌아오는 길은 가장 답답한 시간 때 저녁 5시 무렵으로 전망합니다. 점심 먹고 바로 출발하면 혼잡을 어느 정도 피할 수 있겠죠?


일요일 서울 방향으론 1번 경부고속도로 회덕분기점-청주 / 옥산-목천 구간이 어려운 구간이 되겠는데요 주로 충청권에서 정체가 길 걸로 보이고요.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으로는 강원권인 속사-동둔내, 경기권에선 여주-이천까지가 많이 밀리겠습니다.


고속도로 이용하다 보면 컬러별로 유도선이 돼 있는 거 보셨을 텐데요. 갈라지는 차로가 하나인 경우엔 분홍색, 두 방향일 땐 분홍색과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그린 계열의 유도선은 주로 휴게소나 졸음쉼터 등 시설물을 이용하는 길을 나타내는 색상이고 요금소 앞두고는 블루 계열의 유도선이 가는 방향을 미리 알려줍니다.


컬러 유도선을 미리 참고해서 사고 없이 차로 변경 안전히 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말 교통 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보급형홈페이지20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