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9월 셋째 주]


이번 주말도 지난주처럼 벌초 차량들 때문에 고속도로가 혼잡하겠습니다. 나들이 차량도 최근 주말보단 증가하겠는데요 교통 예보를  잘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정체가 시작되는 시간은 아침 7시경으로 예상하는데  최대 정체시간은 아침 10시와 11시대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새벽부터 부지런히 출발하면 큰 정체들을 피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주는 경부와 서해안선 위주로 많이 답답하겠는데요.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서울요금소에서 오산, 북천안- 목천 지날 때 오랜 시간이 필요하겠고요 .

서해안고속도로는 목포 쪽으로 안산분기점- 비봉, 발안에서 송악 구간의 정체가 가장 길겠습니다.


일요일 돌아오는 길도 상황은 비슷하겠습니다.저녁 5시 무렵 대전- 서울 요금소까지 3:10,목포에서 서서울요금소까지 5:40이나 걸리겠는데요. 


서울 방향 가장 어려운 구간도 알아볼까요? 

서해안고속도로는 당진분기점 서평택, 다시 발안과 비봉 사이가 불편하겠고요.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신탄진-목천, 천안분기점- 오산 통과하기 가장 어렵겠습니다. 


모든 운전자들이 의무적으로 방어운전 수칙을 잘 지켜야 합니다. 

일단 방어운전을 잘하려면 눈앞의 차만 주시해야 될 게 아니라 멀리 전방 상황도 인지하면서 주행해야 하고요 좌우 상황도 옆에 거울을 통해 자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 운전자 간의 소통이 되어주는 차량 라이트는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고요.


더불어 9, 10월 사이엔 행락철과 징검다리 연휴 때문에 사고 사망자가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고속도로 순찰대에서 집중 단속할 예정이니까 교통법규도 잘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주말 보내시고요. 지금까지 주말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보급형홈페이지20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