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날씨터치Q/19시] 10월 16일(수) 아침 가을 추위, 큰 일교차, 중부내륙 얼음



날씨터치Q입니다.
내일은 조금 더 따뜻한 외투를 챙기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출근길도 쌀쌀했는데, 내일 이보다 조금 더 떨어져, 춥다는 말이 더 어울리겠습니다.
내륙지방은 5도 아래로 내려가겠고요.
중부내륙과 산지는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습니다.

먼저 위성을 통해서 본 하늘 모습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과 남부지방, 제주를 중심으로 구름이 끼어 있습니다.
주로 중하층운으로 분석되고 있고요.
점차 약화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이 구름대로 인해 동해안에 비를 뿌렸지만, 현재는 제주에만 비가 내리고 있고요.
제주산지는 오늘 저녁 9시까지 비가 조금 더 이어지겠고요.
그 밖의 제주와 전남동부내륙, 경남동해안으로 밤까지 빗방울이 조금 더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도 차고 건조한 대륙고기압의 영향은 지속됩니다.
특히 고기압의 중심이 서해상과 동해상으로 우리나라에 가깝게 위치하면서 하강기류가 강해 전국 하늘은 맑겠고요.
오늘은 고기압이 확장하는 과정에서 찬바람이 다소 강했다면, 내일은 이미 확장된 고기압이 우리나라에 위치하면서 바람은 강하지 않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내일 우리나라 주변에 등압선이 조밀한 곳은 없죠.
이는 바람이 강하지는 않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내일은 찬바람이 강하진 않지만, 성질 찬 공기가 자체가 머무르면서 오늘보다 기온이 더 내려가는 유형을 보이겠는데요.
여기에 내일도 하늘까지 맑기 때문에 일교차를 막아줄 구름이 없는 상태입니다.
때문에 아침에는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고, 반면 낮에는 볕으로 기온이 빠르게 오르면서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겠는데요.

내일 아침기온을 보셔도, 대부분 지방이 한자리까지 떨어지고요.
내륙지방은 보라색으로 5도를 밑도는 곳도 있어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고요.
서울8도, 광주9도 예상되고요.
대관령은 –1도로, 중부내륙과 산지는 영하권이 떨어지는 곳이 있어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20도 안팎 정도에 머물면서 서늘하겠습니다.

아침에 기온이 뚝 떨어진다면, 대기 수증기가 잘 응결되어 아침안개도 잘 만들어지는데요.
때문에 내륙지방으로 가시거리 1km미만의 약한 안개정도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모레부터는 아침기온은 다시 조금 오르겠지만, 여전히 일교차 큰 날씨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감기조심 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현재 동해상과 남해상 제주해상을 중심으로 풍랑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동해와 남해상은 내일 새벽까지, 제주먼바다는 내일 밤까지는 시속 35~60km, 초속 10~16m의 강한바람과 최고4m로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또 남해안은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만조시 저지대에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출처: 기상청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