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날씨정보 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17시 발표


- 내일 (수)
새벽에 경기북부 비 시작, 낮 동안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전남남부 제외), 경북북부내륙 확대(강원영서북부 비 또는 눈), 오후에 차차 갬, 제주도 오전 한때 비(산지 비 또는 눈) 조금.

- 모레 (목)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서해안에 낮 한때 비 또는 눈(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눈), 동해안 대체로 맑음.

예비소집일인 내일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는데요. 서울의 한낮기온 12도가 예상되지만, 수능일은 모레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아침기온 -3도, 낮 동안 5도에 머물겠습니다.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도 더욱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체온유지에 더욱 더 힘써주셔야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경기북부를 시작으로, 낮 동안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남남부를 제외한 호남, 경북북부내륙에 5mm미만의 비가 조금 오다가 오후에는 차차 그치겠습니다. 제주도는 오전 한때 비가 지나겠고, 강원산지에는 1cm내외의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황사의 유입으로 중서부지역은 이른 오후까지, 남동부지역은 저녁까지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호흡기 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강원도와 경상도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까요.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 대부분 지역에서 영상권으로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12도, 부산 1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수능일인 모레는 중부지방과 호남서해안에 낮 한때 눈 또는 비예보가 있고, 기온도 떨어져 옷차림 든든히 하셔야겠습니다. 아침기온 서울 -3도, 안동 -4도로 제법 쌀쌀하겠는데요. 한낮에는 서울 5도, 전주 7도, 광주 9도가 예상됩니다.

내일 밤부터 동해상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최고 3.5m로 높게 일겠습니다.

다가오는 금요일에는 중부지방과 호남, 제주도에 눈, 비 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