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2017년 11월 둘째 주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요즘 일교차가 커지면서 도로 위에 안개구간이 많은데요. 특히 터널 입출구나 강변도로에서는 더 주의하셔야 됩니다. 안개 구간에서는 안개등이나 비상등을 켜고 안전 거리도 평소보다 2배 이상 유지하면서 감속 운전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말 교통량은 480만대로, 막바지 단풍 나들이 행렬로 다소 혼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요일 지방 방향 예상되는 최대소요시간입니다. 요금소 기준으로 서울에서 강릉까지는 3시간 20분 걸리겠는데요. 50번 영동고속도로에서는 오전 7시대 정체 시작되어 11시와 12시경 신갈분기점에서 양지터널 통과하기가 가장 어렵겠습니다. 서울에서 대전까지는 2시간 30분 예상되는데요. 1번 경부고속도로에서는 오전 7시대 정체 시작돼서 12시와 1시경 북천안에서 천안분기점까지 통과하기가 버겁겠습니다.

일요일 귀경길은 오후 다섯 시에서 여섯 시 사이 가장 혼잡하겠는데요. 대전에서 서울요금소까지는 2시간 40분으로, 1번 경부고속도로는 오전 10시에 정체가 시작돼서, 오후 6시와 7시 사이에 천안분기점과 안성 통과하기가 어렵겠습니다. 목포에서 서서울요금소까지는 4시간 40분 예상되고요. 15번 서해안고속도로는 오전 11시에 정체가 시작되어 오후 6시와 7시경 당진에서 서평택까지 정체가 길겠습니다.

가을은 바다 별미의 계절이기도 하죠. 이번 주말 경북 포항 구룡포에서는 과메기 축제가 열립니다. 포항 나들목까지 주말 예상 소요 시간은 서울요금소에서는 4시간 10분, 전주에서는 3시간 10분 걸리겠습니다.

급가속, 급제동, 급출발 주의하시고요. 지금까지 한국도로공사가 함께 하는 주말교통예보였습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