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기상청 05시 발표

이미지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은 25도 이상의 폭염이 예상되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남쪽 해상에서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전남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되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기온 상승과 제주도 비 시작 오늘은 전국 대부분이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30도 가까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15~20도로 크게 벌어질 전망입니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로 확대되며, 이 비는 강하고 많은 양을 예상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압계 현황과 전망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강수 전망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로 확대되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강한 비가 예상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온 변화와 건강 관리 오늘 아침 기온은 7~17도로 출발하며, 낮 기온은 22~29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상 및 안개 전망과 건조 전망 남쪽 해상을 중심으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남해동부 바깥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 먼 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가 습한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고속도로 주말 교통예보 [01월 첫째 주]



2021년이 시작됐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요~

새해를 맞이하는 이번 연휴기간에도 거리두기 잘 실천해야겠죠?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 시행으로 고속도로는 평소주말보다 비교적 원활 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토요일 지방방향으로는 정오 무렵만 피하면 무리가 없겠는데 반대 서울방향으로는 저녁 6시 쯤이 가장 어렵겠습니다.

이때 요금소 기준으로 부산에서 서울까지는 최대 5시간 강릉에서 서울까지는 최대 3시간 10분 정도 걸리겠습니다.


특히 강원지역에서 돌아오는 길 위주로 밀리겠는데요, 영동선은 대관령에서 면온, 여주에서 이천구간이 어렵겠고 서울양양선은 남춘천에서 설악, 서종에서 화도 구간 정체가 예상됩니다.


일요일 역시 귀경정체 평소주말보다 덜 하겠습니다.

그나마 속도 떨어지는 구간, 경부선이 남청주에서 청주, 옥산분기점에서 목천 사이고요.

영동선은 속사에서 면온, 여주에서 이천 사이가 혼잡하겠습니다.


최근 고속도로 요금소에 다차로 하이패스 설치가 늘고 있습니다.

차로사이 구분된 시설물을 없애고  두 개 이상의 하이패스차로를 결합함으로써, 요금소 통과가 더 빠르고 안전해졌는데요~

이용방법 알아볼까요?

통과속도는 향상됐지만, 요금소 유형에 따라 본선형에서는 시속 80킬로미터, 나들목형에서는 시속50킬로미터로 제한속도가 다르니까 참고 하시고요.

 

주행경로도 미리 인지하셔서 요금소 앞에서 갑자기 차로를 바꾸는 일 없어야겠습니다.

그리고 차로를 잘못 진입했을 땐, 멈추거나 후진하지마시고 그냥 그대로 요금소를 통과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도 다차로 하이패스가 추가 설치될 예정인데요, 

새해에도 더 빠르고 안전한 고속도로 이동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주말 고속도로 교통예보였습니다.



출처: 한국도로공사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한랭질환자 31%가 12월말부터 1월초 발생 사전 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