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주제로 교통안전 벽화그리기 사회공헌활동 실시

어린이 교통안전 주제로 교통안전 벽화그리기 사회공헌활동 실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공단과 1사1교 자매결연을 맺은 김천 증산초등학교 외벽 담장에 어린이 교통안전을 주제로 교통안전 벽화그리기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공단 ‘함께 나누는 사랑’과 노루페인트 간 체결된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및 사회적 약자의 환경 개선’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 함께 나누는 사랑 : 한국교통안전공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월급의 일부를 모은 기금을 재원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사업

노루페인트는 공단이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및 사회적 약자의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할 시 내·외부 친환경 페인트를 제공한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는 계명대학교 패션마케팅학과 교수진 및 학생 40명이 함께 참여하여 벽화 도안 디자인 구상, 밑그림 작업, 전체 도색 작업 등에 도움을 주었다.

증산초등학교 외벽에 그려진 벽화 주제는 ‘초등학생이 지켜야할 교통안전’이다.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신호 잘 지키기, 안전띠 착용, 자전거·인라인 이용 시 안전장구 착용 등 교통안전 메시지를 그림으로 전달했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교통안전 벽화를 통해 어린이들이 평소 알아야할 교통안전 수칙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교통안전 벽화그리기에 참여해 준 노루페인트와 계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교수진 및 학생들의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자동차사고 피해가족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한국교통안전공단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