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어학시험·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이미지
경기도가 미취업 청년을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신청은 5월 2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미취업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까지 최대 30만 원 지원 경기도 미취업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소개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밝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신청 자격 및 기간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간은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에서 이뤄집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로 지원되며, 개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과 범위는 지원 연도 기준 청년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응시료와 수강료 지원 대상 및 지원 방법 응시료는 어학 시험 19종, 자격시험 등 총 909종을 지원하며,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 등에서 수강한 경우에 지원됩니다. 신청은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이뤄집니다. 어학 시험 19종 (TOEIC, 토플, 영어회화능력평가,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중국어회화능력평가, 일본어회화능력평가, 프랑스어회화능력평가, 독일어회화능력평가, 스페인어회화능력평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2024년 신규 추가)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지원 사업의 의의와 향후 전망 경기도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이 어학·자격시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경기도, 중소출판사 미발간 우수 콘텐츠 15편 선정, 출판비용 지원

경기도, 중소출판사 미발간 우수 콘텐츠 15편 선정, 출판비용 지원


경기도가 원고 상태로 있는 중소출판사의 우수 콘텐츠 15편을 선정, 출판비용을 지원한다. 콘텐츠 1개당 1천만원씩 총 15편을 선정해 1억 5천만원을 지원한다는 것이 도의 계획인데 전년도보다 5편이 늘었다.

1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런 내용을 담은 ‘우수 출판콘텐츠 제작지원’을 추진하기로 하고 이날부터 공모에 들어갔다.

‘우수 출판콘텐츠 제작지원’은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프로젝트로 자율주제 14편과 경기도 동네서점을 주제로 하는 지정주제 1편 등 총 15편의 제작을 지원한다. 지정주제는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해 올해 신설됐다.

자율주제는 ▲인문교양 ▲사회과학 ▲과학 ▲문학 ▲아동 등 5개 분야의 원고 형태로 신청해야 한다. 지정주제는 경기도의 특색 있는 서점을 소개하는 하는 내용의 기획안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자율주제의 경우 4월 18일부터 5월 4일까지며 경기 동네서점을 주제로 한 지정주제는 접수기간이 일주일 더 길어 5월 11일까지다.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으며 대표를 포함한 종사자 규모 10인 이하 출판사 가운데 2018년 11월 30일까지 발간이 가능해야 한다.

선정된 콘텐츠의 개별 지원금은 편당 1,000만 원으로, 저자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은 300만 원, 출판사 지원금은 700만 원이다.

도는 지난해 ‘우수 출판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인문고전으로 하는 아빠의 아이 공부’(글라이더) ▲‘앙겔루스 노부스의 시선’(에디투스) ▲‘조선시대 과학의 순교자’(사과나무) ▲‘꼴뚜기는 왜 어물전 망신을 시켰을까’(분홍고래) ▲‘고릴라에게서 평화를 배우다’(논장) ▲‘1980년대 글동네의 그리운 풍경들’(책이있는마을) ▲‘호랭이 꽃방귀’(계수나무) ▲‘공부의 말들’(유유) ▲‘송골매 바다를 지배하다’(투나미스) ▲‘번역전쟁’(궁리) 등 10편의 책 출판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18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일만큼 중소출판사의 호응을 얻었다.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출판계의 불황이 길어지면서 대형 출판사에서 나온 편집자들이 출판사를 차리는 등 중소출판사가 급격히 늘어났다”면서 “우수 출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이 경기도 소재 중소 출판사의 경영난 해소와 우수도서 발간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http://www.gcon.or.kr )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032-623-8032번.


출처 : 경기도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국 37개국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