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풀무치용 사료 개발로 대량 생산 및 농가소득 증대

풀무치용 사료 개발로 대량 생산 및 농가소득 증대
▲ 개발된 사료를 먹는 풀무치 약충

농촌진흥청은 풀무치를 실내에서 연중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풀무치용 사료를 개발하고 사용법을 소개했다.

풀무치는 4~6cm 정도 자라나는 대형 곤충으로 단백질이 풍부해 오래 전부터 식용이나 동물 사료용으로 활용돼 왔다.

풀무치를 사육하는 경우, 먹이식물을 별도로 키우기 위해 넓은 면적의 토지와 많은 노동력이 필요하다. 또한 겨울이 되면 신선한 먹이 공급이 어려워 풀무치 사육 농가가 어려움을 호소해 왔다.

최근 풀무치가 학습용, 애완용으로 각광 받으면서 수요가 늘어나고, 식품원료 등록이 추진되면서 풀무치 연중 대량 사육을 위한 사료의 필요성이 증가했다.

이번에 개발한 사료는 풀무치가 주로 먹는 밀기울에 어분, 탈지대두분말, 식용유, 종합비타민 등을 섞어 만든 것이다.

개발된 사료를 풀무치가 부화한 이후부터 전 령에 걸쳐 먹인 결과, 발육기간은 38일로 밀 33일, 옥수수 34일보다 약 4~5일 길어졌으나 사료 섭취량은 9.05g으로 밀 16.39g, 옥수수 15.80g에
개발된 사료를 먹는 풀무치 약충 비해 적어 사료 효율이 높았다.

* 령: 부화한 후 제1회 탈피까지의 기간을 1령, 한 번 탈피하고 나서 제2회째 탈피까지의 기간을 2령 등으로 부른다.

또한, 옥수수로 1~3령까지 키우다가 4령부터 성충까지 이 사료를 먹이면 옥수수를 먹여 키우는 것보다 5령까지의 발육기간은 1일 길어지나 체중은 약 12% 증가했다. 먹이를 많이 먹는 4령 이후부터는 사료를 사용해도 효율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농촌진흥청은 이번에 개발한 사료를 특허출원(10-2017-0147763)했으며, 산업체에 기술 이전할 예정이다.

또한 신속한 보급을 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곤충산업과 윤형주 농업연구관은 “풀무치 사료 개발을 통해 기존에 풀무치 먹이식물을 기르기 위해 투입됐던 비용과 노동력 등을 줄이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 농촌진흥청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