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용 인감증명서, 2024년 9월 30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이미지
1914년 도입된 인감증명제도는 이제 110년이라는 세월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인감증명서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이 필수였지만, 이제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발급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정부는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7차 민생토론회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의 온라인 발급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국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 온라인 발급 대상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온라인 발급 가능 예)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 발급 절차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발급용도 및 제출처 입력 인증서 암호 입력 및 휴대전화 인증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발급 사실 확인 (휴대전화 문자 등) 진위 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 입력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3단 분할 바코드 스캔 주요 기대 효과 국민 편의 증진: 방문 불필요, 시간 절약, 24시간 발급 가능 행정 서비스 효율성 제고: 발급 업무 간소화, 비용 절감 위변조 방지: 위변조 검증장치 도입으로 보안 강화 행정안전부 장관의 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도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은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10년 만에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더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날씨정보 2018년 04월 17일 화요일 날씨예보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상청 날씨터치Q의 김은지입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날씨가 맑고 따스한 햇살이 가득한 하루였습니다. 내일도 맑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다만 복사냉각으로 인한 큰 일교차를 주의해야합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 일기도와 모식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아홉시 일기도입니다. 일기도 보시면 우리나라 서해상에 고기압이 자리 잡고 있는 것 보실 수 있습니다. 고기압 영향권에서는 공기가 대체로 하강하기 때문에 구름이 만들어 지기 어려워 맑은 날씨를 보이는데요. 내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도 그랬지만 이렇게 고기압이 동서로 크게 자리 잡고 있어서 내일, 모레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낮 모식도 보시면 우리나라 서해상에 고기압이 위치해 있습니다. 고기압은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주변 공기를 움직이는데, 따라서 내일은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어 맑은 날씨와 함께 오늘보다 낮 기온이 약간 오르겠습니다.

당분간은 큰 일교차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평년과 비슷한 기온 보이겠지만 내일 낮에는 따뜻한 남서풍의 영향과 함께 강한 일사로 일부지역에서는 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는 반면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구름이 적기 때문에 복사냉각에 의해 아침기온은 뚝 떨어져서 남부 지방이 2도에서 3도 사이를 보이겠습니다. 따라서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기압 영향권에서 구름이 적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구름이 이불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복사냉각은 낮 동안 들어왔던 열기가 해가 지면서 밤사이 대기 중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구름이 없으니 바깥으로 열기가 빠져나가는 것이 더욱 쉬워지는데요. 이런 날이 며칠 동안 이어지면서 복사냉각이 더 활발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당분간은 감기 걸리지 않도록 계속해서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앞에서 복사냉각에 의해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복사냉각에 의해 지표면 기온이 낮아지면서 안개와 서리가 발생하게 됩니다.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일 아침에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경북북부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또한 내일 새벽부터 아침사이에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시정상황이 좋지 못하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레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웹드로우 보급형홈페이지13번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양소 섭취기준을 통해 보는 한국인 영양소 섭취 현황

봄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숭어’와 ‘해조류’를 맛보세요

도로교통공단, 2023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 채용